공주시기독교연합회, 헌혈운동 진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지역 교회들과 시민들 참여
코로나 이후 헌혈운동 이끌어

▲공주시기독교연합회 목회자들.

▲공주시기독교연합회 목회자들.
공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나광진 목사)가 혈액이 부족한 의료계와 환자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공주기독교연합회는 11일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에서 ‘공주시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생명나눔헌혈운동’을 펼쳤다.

이번 생명나눔헌혈운동은 공주시기독교연합회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행사 중 하나로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헌혈기증자가 감소해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이를 안타깝게 여긴 공주시기독교연합회가 헌혈 재고량 보충을 돕고 국민적인 헌혈 동참을 이끌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주시기독교연합회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치며 하나님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며 기독교 신앙의 가치를 전했다.

▲헌혈 모습.

▲헌혈 모습.
행사가 시작되자 공원에 놀러온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며 헌혈에 동참했다. 이어 공주시기독교엽합회 회원교회 성도들이 주일예배를 마친 뒤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고, 헌혈차량 앞은 대기자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공주시기독교연합회 임원들이 먼저 헌혈을 시작한 뒤, 일반 성도들과 지원자들이 뒤를 이었다.

헌혈차량 2대와 의료지원 차량 1대가 대기한 가운데 시작된 헌혈은, 헌혈 기증자의 간단한 건강체크와 문진이 이뤄진 뒤 시작됐으며, 너나할 것 없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에 다같이 동참하며 팔을 걷어붙였다.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이끈 공주기독교연합회 나광진 대표회장은 “이번 헌혈운동을 통해 기독교가 이웃사랑에 동참하고 신앙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랑의 종교임을 국민 모두가 알게 됐으면 한다”며 “공주시기독교총연합회는 앞으로도 헌혈운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주시민과 국민을 섬기며 지역에서 모범이 되는 기독교 단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헌혈운동을 준비하고 현장에서 지휘한 공주기독교연합회 공동회장 및 헌혈위원장인 이재원 목사는 “공주시기독교연합회는 매년 꾸준히 헌혈운동을 진행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지만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재고량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웠다”며 “공주시기독교연합회는 교회가 나서 이웃을 섬기고 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을 보여야겠다는 생각에 회원교회들이 적극 나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헌혈위원장 이재원 목사.

▲헌혈위원장 이재원 목사.
그러면서 “앞으로도 공주시기독교연합회의 사회적 섬김과 헌혈운동에 계속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사랑나눔 헌혈운동은 공주시기독교연합회가 주최하고 공주시평신도연합회(회장 현석열 장로)가 주관했으며, 공주시가 후원했다. 특히 공주시평신도연합회는 행사 비용 일부와 헌혈자들에게 헌혈 후 제공하는 물과 빵 등을 후원했다.

공주시기독교연합회에는 200여 회원교회들이 소속돼 있으며, 상회기관인 충남기독교총연합회와 함께 지역의 발전과 복음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