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선교회, ‘제25회 어르신 한마음 축제’서 의료봉사 실시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 및 봉사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 및 봉사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노인들과 상담 중인 의료진. ⓒ㈔누가선교회 제공

▲노인들과 상담 중인 의료진. ⓒ㈔누가선교회 제공

▲장충체육관을 가득 메운 축제 참가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장충체육관을 가득 메운 축제 참가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이번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이번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 ⓒ㈔누가선교회 제공

㈔누가선교회(대표회장 김성만)가 13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25회 어르신 한마음 축제’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한국연예인한마음회(대표회장 권성희)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KB국민은행이 후원한 이날 축제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축사를 전하고, 초대가수 현숙 씨 등이 공연했다.

의료봉사는 누가선교회, 누가줄기세포병원, 롯데호텔본점치과(원장 손정효)가 주관했으며, 특별히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원장 윤영환)도 참여했다. 치과, 내과, 한방과, 정신과 전문의와 누가신학대학원생 등 20여 명은 이날 국가의 발전과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노인들의 신체적·정신적 질환 등을 상담하고 의료 서비스를 아낌없이 제공했다.

누가선교회는 “어르신들이 거듭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셔서 봉사의 기쁨을 다시 한 번 체험하게 되었다”며 “오늘 행사에 참여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를 확대하고, 아직도 의료에 취약한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봉사와 함께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을 전하는 선교에 힘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