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한국 기도의 집’(KHOP)은 오는 8월 13일(주일)부터 16일(수)까지 3박 4일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글로벌 데이빗텐트 멀티캠프를 개최한다.

작년 여름 캠프 기간 장마 예보와 코로나 재확산 제보로 캠프를 준비하는 주최측에 큰 부담이 있었으나, 계획대로 캠프가 개최됐고 결국 2,300여 명이 참석해 큰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로 오랫동안 외부 활동이 제한됐던 참석자들은 마음껏 예배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통해 영적인 회복과 질병의 치유, 가족 간의 관계 회복을 경험하는 등 수많은 간증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로 인해 지난 5월 ‘2023년 국민일보 미션어워드’에서 캠프부문상까지 수상했다.

데이빗텐트는 3일 동안 72시간 동안 멈추지 않는 예배캠프인 동시에, 전 세대가 참여하는 캠프이며, 온 가족이 여름 휴양을 병행할 수 있는 휴양 캠프이기도 한, 신개념의 멀티형 캠프다.

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영국에서도 지난 11년간 데이빗텐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매년 5천에서 9천 명 정도가 넓은 초원에 각자의 텐트를 준비해 몰려들고 있다.

이 캠프로 인해 영국에서 크리스천 문화의 정착, 많은 예배자들의 치유와 재헌신, 가족들 간의 회복과 연합이 일어나고 있는데, 마치 이스라엘 백성들이 초막절을 맞아 광야에서 장막을 설치해 예배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데이빗텐트 멀티캠프는 작년과 동일하게 72시간 멈추지 않는 예배가 메인홀에서 진행되고, 키즈와 유스예배, 다양한 주제들로 진행되는 선택 특강과 사역룸(힐링, 레마사역)은 사이드홀들에서 운영된다.

또 한쪽 홀에서는 알펜시아 리조트에 휴양차 방문한 일반일들도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며, 기독교 문화 공연을 선보인다. 특별히 이번 데이빗텐트에는 해외에서도 다양한 예배팀들이 참여한다.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유명 예배팀들을 비롯해 미국과 영국, 브라질, 이집트 등 여러 나라의 예배팀과 예배자들이 연합해 국제적 글로벌 캠프를 진행한다.

데이빗텐트 멀티캠프는 이제 6월 15일부터 2차 등록기간으로 넘어가며, 등록비가 약간 인상되는데, 선착순 3,000명까지 신청받은 후 등록을 마감한다. 마감 후에는 캠프 현장 참석 신청도 제한된다.

데이빗텐트
ⓒ주최측 제공

성수기 기간 쾌적하고 잘 알려진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캠프인만큼 숙식비용도 만만치 않으나, 거룩한 비용을 지불하고 참석했던 참석자들 대다수는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고, 가장 탁월한 결정이었다”며 긍정적 반응들을 보였다.

주최측은 “이번 글로벌 데이빗텐트 멀티캠프가 한 단체의 성공적 캠프 유치를 넘어, 72시간 멈추지 않는 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임재가 마치 용광로와 같이 타오르고 흘러넘쳐 코로나로 인해 얼어붙었던 한국교회와 한국 땅 전역에 흘러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davidtent.com(홈페이지), 카카오채널: 데이빗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