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성시화 총력 전도대회,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열린다

뉴욕=김동훈 기자     |  

매년 5,800만 명이 스스로 오는 ‘세계 최고의 선교지’

▲뉴욕시성시화총력전도에서 참가자들이 본격적인 거리 전도에 나서서 복음을 전파하는 모습.    ⓒ미주 기독일보

▲뉴욕시성시화총력전도에서 참가자들이 본격적인 거리 전도에 나서서 복음을 전파하는 모습. ⓒ미주 기독일보
국제도시선교회(ICM, 대표 김호성 목사)가 미국인과 다민족들에게 집중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개최해 왔던 뉴욕 성시화 총력 전도대회가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오는 7월 15일 토요일 개최된다.

뉴욕 성시화 총력 전도대회는 한국의 교회들과 미주 각 지역의 많은 목회자들이 함께 참여해 맨해튼에서 직접 전도지를 나눠 주고 공연을 선보이면서 집중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행사로, 팬데믹 이전에는 거의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돼 왔었다.

올해 행사는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것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ICM 대표 김호성 목사는 이와 관련, “코로나 종식 4년 만에 미니멀로 다시 개최한다”면서 “세계의 수도와 같은 도시인 뉴욕이 주님 앞으로 돌아 오는 것은 2천 년 전 로마가 변화돼 전 세계로 복음이 전파된 것과 같다. 새벽부터 기도하는 우리 민족이 이 땅에 생명의 복음을 전해 주는 민족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ICM은 이번 행사 개최 소식과 함께 몇 가지 기도제목들을 나눴다. 먼저 한국교회의 훌륭한 신앙 전통과 미국교회의 소중함을 알면서 한국어와 영어 이중언어가 가능한 한인 2세들을 선교자원으로 활용하고 훈련시키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목사는 “한 해 5,800만 명이 세계 각국으로부터 스스로 오고 있는 뉴욕은 세계 최고의 선교지”라면서 “언어와 문화가 능통한 한인 2세가 ICM 도시선교 훈련을 받은 이후,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뉴욕을 방문한 무수한 다민족들에게 열심히 복음을 전했을 때 큰 성과들이 나타났다”면서 “우리의 300만 한인 2세들을 선교자원으로 일으키는 것이 ICM 세계선교 사역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됐다. 이들을 영혼을 구할 줄 아는 다음 세대들로 일으킬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달라”고 밝혔다.

또 ICM은 다시 하버드대학과 아이비리그 선교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ICM은 미국재부흥운동의 일환으로 하버드 대학 등에서 집중적인 캠퍼스 전도나 전도훈련을 실시해 왔었다.

ICM은 “미래의 세계 지도자가 될 인재들이 와서 공부하고 있는 하버드 대학과 대학원을 복음화하는 것은 다음 세상을 변화 시키기 위한 중요한 일”이라면서 “도시 안의 지성적 미전도종족 중의 하나인 하버드를 변화시키는 사역을 위해 기도의 동역자들이 많이 일어나 자원해 주기를 기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