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대표(오른쪽)가 수상한 모습.
복음통일컨퍼런스를 매년 2차례 진행하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가 제12회 국민미션 어워드에서 컨퍼런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대표가 참석해 국민일보 변재운 사장에게 상패를 받았다.

에스더기도운동은 ‘거룩한 나라,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을 위해 기도하는 초교파 기도운동으로, 민족의 위기 앞에서 개인과 국가의 죄악을 회개하며 금식기도하고, 갈수록 만연해지는 음란, 낙태, 동성애를 막아서며 거룩한 대한민국을 이루기 위해 기도하는 거룩운동이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지난 2007년 1월 파주 오산리최자실금식기도원에서 열린 7,000 에스더 단식 국가기도성회에서 3천여 명의 기도자들이 물도 마시지 않고 3일간 단식하며, 개인과 국가의 죄악을 함께 회개하며 주님께 부르짖으면서 시작됐다.

성회에는 국내뿐 아니라 이스라엘(예루살렘), 호주(시드니), 캐나다(벤쿠버), 미국(오클라호마, 시애틀, 시카고, 애리조나, 캔자스, LA) 등 해외 성도들과 현지 선교사님들이 각각의 자리에서 단식에 동참했다.

이 민족을 위한 강력한 ‘북한구원 예수군대’를 일으키기 위해 시작된 JESUS ARMY 컨퍼런스(복음통일 컨퍼런스)는 강도 높은 영성 훈련과 금식기도를 통해 참석자들을 죄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고 마귀를 이기는 용사들로 세우고 있다.

복음통일 컨퍼런스에서는 ‘남한 동포들’과 ‘탈북민 북한 동포들’과 ‘디아스포라 해외 교포들’이 함께 금식하며 무릎을 꿇고, 북한 동포들이 자유롭게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복음통일의 날이 속히 오도록 기도하고 있다.

더불어 북한구원을 위해 쉬지 않고 기도할 북한 기도선교사들과 이슬람권·이스라엘 기도 선교사들을 콜링해 훈련 후 파송하고 있다.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거룩한 대한민국, 북한구원과 복음통일 그리고 이슬람권 및 이스라엘 선교에 중점을 둔 ‘연합금식기도성회’다.

2009년 2월 1차 JESUS ARMY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매년 겨울과 여름 2회에 걸쳐 4박 5일 간 강도 높은 영성 훈련과 금식 기도로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딤후 2:3)’들을 세우고 있다. 오는 2023년 7월 10-14일 30차 컨퍼런스까지 연 2회 진행됐다.

코로나19 이후 현장에서 모이기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전국과 세계에서 많은 교회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월 9-13일 29차 컨퍼런스(2023. 1. 9-13)에는 4박 5일 동안 327개 교회가 실시간 동참했다.

‘함께하는 교회’는 컨퍼런스 동안 교회 예배실 한 곳을 지정해 실시간으로 성회를 생중계한다. 교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석하도록 하고, 인근 지역에서 참석을 원하는 성도들도 함께한다.

해외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2011년 3월 10-13일, 뉴질랜드 JESUS ARMY 컨퍼런스(오클랜드순복음교회)가 열렸고, 많은 한인교회 지도자들과 청년들이 북한구원 통일예수군대로 헌신하게 됐다.

그해 3월 23-27일 중국에서도 JESUS ARMY가 열려 한인 유학생들이 북한구원 예수군대로 세워졌고, 미주 지역(베델한인교회)에서도 2011년 5월 23-27일 JESUS AMRY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2013년 4월 12-14일, 2차 뉴질랜드 JESUS ARMY 컨퍼런스가 진행됐고, 5월에는 호주에서 JESUS ARMY 컨퍼런스(시드니 한인교회)가 개최됐다.

최근 미국, 캐나다, 유럽, 동남아 등 세계 각지 한인교회들이 한국에서 진행되는 JESUS ARMY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하면서 참여하고 있다. 2023년 8월 25-27일 美 워싱턴 D.C.에서 미주 JESUS ARMY 컨퍼런스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