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발전적 운영 위해 헌법 개정
총무 선거, 백용기 목사 당선돼
국제총회장 함동근 목사 등 유임

기하성 광화문
▲기념촬영 모습.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가 22-23일 제72차 정기총회를 부산 해운대순복음교회(담임 유진성 목사)에서 개최하고, 총회장에 강헌식 목사(평택순복음교회)를 다시 선출했다.

총회원들은 기하성 총회의 정체성과 개혁교단으로서 초심을 지키고, 코로나로 침체된 강단과 교회를 새롭게 회복하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엡 4:3)’는 주제로 열린 제72회 정기총회는 ‘야곱의 축복’ 찬양사역자 김인식 목사의 찬양 후 개회예배가 진행됐다.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 사회로 재무 김상찬 목사의 대표기도, 서기 백용기 목사의 성경봉독, 사모성가대의 ‘물 위를 걷는 자’ 특송 후 총회장 강헌식 목사가 ‘영혼을 가슴에 품는 성령의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후 회계 백충 목사가 헌금기도하고, 조대희·이성빈 목사가 헌금송을 불렀다. 헌법위원장 정영주 목사가 ‘나라와 민족’, 예산위원장 정성수 목사가 ‘법인 설립과 총회 건물 구입’, 재판위원장 한승환 목가가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저지’, 고시위원장 송종철 목사가 ‘오순절 신앙회복’, 세계선교위원장 윤용철 목사가 ‘세계선교와 선교사 가족’, 교육위원장 최해건 목사가 ‘다음 세대 교육정책과 발전’, 여교역자 회장 이경숙 목사가 ‘교단 평신도 연합 조직과 활성화’ 등을 위해 특별기도하고, 선거관리위원장 윤민영 목사가 합심기도를 뜨겁게 인도했다. 개회예배는 총무 기용성 목사의 광고 후 국제총회장 함동근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기하성 광화문
▲강헌식 총회장이 설교하고 있다.
3부 축하 시간에는 총무 기용성 목사 사회로 총회장 강헌식 목사가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와 순복음예광교회 최성운 목사에게 총회 발전에 기여함을 치하하며 공로패를 증정했다. 또 목회 30주년을 맞은 교역자에게 성역 30주년 근속패를 증정하고, 재무 김상찬 목사와 해운대순복음교회 김대식 장로(경남정보대학교 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정책위원장 백종선 목사가 격려사를 전하고, 증경총회장 표순호 목사와 김대식 장로가 성총회를 축하하며 축사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지난 회기 회무를 처리하고, 총회를 발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헌법을 개정했다. 실행위원, 목사고시 대상자도 인준했다.

기하성 광화문
▲총회장에 재선출된 강헌식 목사(오른쪽에서 세 번째).
임원 선출에서는 단독 입후보한 △총회장 강헌식 목사 △국제총회장 함동근 목사 △부총회장 송종철 목사 △회계 백충 목사 △재무 안준배 목사 등을 단독 후보로 선출했다.

총무 선거에서는 기용성 목사와 백용기 목사가 입후보해 투표한 결과, 백용기 목사가 당선됐다.

총회장 강헌식 목사는 “지난 1년 회기 동안 함께 해주신 모든 총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다시 한 번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우리 총회는 기하성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자는 마음으로 출발했기에, 초심을 잃지 말고 모든 회원들이 행복하고 바르고 건강한 총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섬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회원들은 회의 후 1박 2일 간 일정으로 부산에서 관광과 교제를 나누기도 했다.

기하성 광화문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