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남진석 이사장(왼쪽)과 분당갈보리교회 이웅조 목사
▲GVCS 남진석 이사장(왼쪽)과 분당갈보리교회 이웅조 목사(오른쪽).
(사)글로벌선진교육(Global Education Ministry, 이사장 남진석 목사, 이하 GEM)은 지난 16일(화) 갈보리교회(담임 이웅조 목사)와 다음 세대를 살리기 위한 교육 선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는 협정식을 체결했다.

국내 대표적인 인가 기독교 대안학교인 ‘글로벌선진학교’는 2003년에 설립된 ‘음성캠퍼스’, 2011년에 설립된 ‘문경캠퍼스’, 2015년에 설립된 ‘미국(메릴랜드)캠퍼스’, 그리고 2020년에 설립된 ‘세종창의캠퍼스’ 등 4개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매년 1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글로벌인재 역량교육’과 ‘STEAM 창의융합교육’, ‘뿌리 깊은 영성교육’, ‘지정의영(知情意靈) 균형교육’, ‘인간관계 역량 및 근성교육’ 등을 펼치며, 매년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아시아권 명문대학에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진출시키고 있다.

분당 갈보리교회는 다양한 전문 선교단체들과 협업 관계를 유지하며 지역교회(Local-church)와 선교단체(Para-church)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교회 직영으로 설립하여 운영하는 영어 프리스쿨과, 초등과정의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교육선교 협정을 통하여 수준 높은 중고등학교 설립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 향후 양 기관은 중고등학교 설립에 따른 전문기획팀(TF)을 구성하여, 충분한 연구와 검토를 거쳐 1~2년 이내에 탁월한 크리스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본격적인 중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선진교육은 6월 26~30일까지 중남미 현지 교사 1,000여 명을 초청하여 STEAM 융합교육과 함께 이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순수한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매일 저녁 KC-Pop 복음 전도 집회를 개최한다.

글로벌선진은 앞선 2018년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의 재복음화에 대한 각성과 이를 위한 다음 세대의 유럽 선교 비전을 심어주기 위하여 ‘2018 유럽교육대회’(Global Education Fair in Europe)를 개최한 바 있다.

관계자는 “4박 5일 동안 교사들에게 STEAM 융합교육과 다양한 교육연수를 시키게 되는데, 숙식을 제공하고 훈련하는 데 따르는 비용을 후원할 1,000명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후원 문의) 070-4422-6284

GVCS 글로벌선진학교
▲GVCS 글로벌선진학교 캠퍼스.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문경캠퍼스, 음성캠퍼스, 세종캠퍼스, 미국 펜실베이니아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