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성경학교, 친구 초청 골든타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히즈쇼, 친구초청 프로그램 ‘어서 타요’ 무료 배포

성경학교 전 5주부터 후 4주까지
작정부터 정착까지 자세한 안내
진행 가이드, 서식 등 무료 제공

▲초청 5주 매뉴얼. ⓒ히즈쇼

▲초청 5주 매뉴얼. ⓒ히즈쇼

히즈쇼(His Show)에서 친구와 함께 하는 여름성경학교를 만드는 친구초청 프로그램 ‘어서 타요’를 제작해 모든 교회에 무료로 배포한다.

히즈쇼는 “여름성경학교는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이다. 현재 청장년층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을 갖게 된 것도 여름성경학교와 같은 주일학교 행사의 역할이 컸다”며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이 시대는 바쁜 일상과 더 다양한 놀이문화로 인해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조차 어려워졌다”고 취지를 밝혔다.

2023년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노아 메이커스: 방주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모두가 하나님을 떠나는 시대 홀로 남아 구원의 방주를 만들었던 노아처럼, 우리 아이들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의 공동체, 교회를 세워가는 노아 메이커스가 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았다.

‘어서 타요’는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동안 체계적으로 장기결석자와 새 친구를 전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친절하게 만들어진 진행가이드에 따라 매주 할 일을 차곡차곡 실행한다면, 친구들을 성경학교에 초청하여 함께 복음의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서 타요’ 프로그램은 5주 전부터 진행된다. 이때부터 교회 내 장기결석자를 파악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역할을 배정한다. 4주 전부터는 매주 반별 공과 시간 이후에 5분 동안 ‘어서 타요’ 미션을 진행한다.

4주 전에는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태신자 카드’를 작성하게 한다. 3주 전에는 첫 번째 미션으로 초청 친구를 위한 ‘마음 카드’를 작성하고 전달하게 한다.

2주 전에는 두 번째 미션으로 성경학교 초대권을 작성해서 전달하게 한다. 초대권은 ‘노아 메이커스’ 공과 안에 2장씩 포함되어 있다.

1주 전에는 세 번째 미션으로 히즈쇼에서 제작한 ‘노아 메이커스 3D 애니메이션’을 초청 영상으로 보내고, 새 친구에게 ‘쿠폰 선물’을 전달하게 한다. 성경학교 당일 새 친구 쿠폰과 교환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해 전달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사후 프로그램으로 새 친구 부모님과 소통하여 교회 등록카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우며, 히즈쇼 새 친구 프로그램인 ‘복음전도학교’를 통해 교회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주차에 따른 자세한 매뉴얼과 서식들이 포함돼 있기에, 주일학교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다.

히즈쇼 전인철 목사는 “코로나 이전 어린이 복음화 비율은 20%였는데, 현재 10% 수준까지 떨어졌다. 코로나 제한이 완전히 풀린 이번 여름성경학교가 장기결석자, 새신자 초청의 골든타임”이라며 “주일학교 위기를 극복하는 도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친구초청프로그램 ‘어서 타요’를 무료 배포한다”고 말했다.

구글 링크를 통해 자료 신청을 하면, 프로그램과 노아 메이커스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644-4129, www.hisshow.co.kr
링크: https://forms.gle/bAGfVG7M7k9tXBQK9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로잔 서울선언문

로잔 선언문과 복음주의신학회 선언문의 ‘동성애’ 비교 분석

차별금지법 강력히 반대하는 분명한 신앙고백 표명한 의미 로잔 선언문은 ‘신학 선언’, 법안 명칭 없다고 문제 삼는 건 기우 불과… 신학적 타당성 갖고 다음세대 살리는 운동하길 복음주의신학회 선언문에도 ‘차별금지법’에 대한 언급 없어 본질적 인식 동…

로잔 서울선언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 쉬운 원문 해설(핵심 요약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하나님의 형상과 인간의 섹슈얼리티)의 해석이 어렵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 단어, 한 문장에 어떤 음모가 숨어 있다고 하면서, 문맥의 의미를 말하지 않는 것은 의도적이든 아니든 의미의 왜곡을 가져옵니다. 참 아쉬운 부…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예장 합동)가 출연한 재산으로 설립(2023. 08. 25.)된 재단법인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재단>은 국민일보(사장 김경호)와 공동 주최로 5일 오후 분당중앙교회 그레이스채플에서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상’ 제2회 시상식을 가졌다.

기독문화예술계 최대 시상식 ‘분중문화상’, 제2회 대상에 박종호 장로

수상자, 가족 친지, 교인 등 축하객 5백여 명 참석 건국전쟁 감독 김덕영,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예은, 광야아트센터, 상금 각 2천만 원 수상 우수인재상, 인재지원상, 취약계층 대상 어울림상 등도 최종천 이사장 “약속대로, 정한대로, 끝까지 인물 양성” 일…

조전혁 정근식

조전혁-정근식 서울시교육감 후보, 학생인권조례 관련 입장은

학생인권조례, 조 ‘폐지’ 정 ‘존치’ 조 후보 “동성애·페미 교육 금지” 정 후보 “젠더 감수성 교육 강화” 오는 10월 16일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가 사실상 중도보수 진영의 조전혁(趙全赫) 후보와 진보좌파 진영 정근식(鄭根植) 후보의 2파전으로 굳어지…

지옥에서 온 판사

지옥에서 온 판사: 속은 추악하지만 겉은 아름다운 마귀·악마의 본질

저승 재판관과 최고신 수하 설정 기독교 가르침과 정면으로 상충 한국 저승 신화에는 잘 들어맞아 마귀와 악마에 대한 성경 가르침 반대로 비틀수록 작품 인기 높아 은연중에 악하지 않단 인식 확산 이번 주부터 박욱주 교수님의 칼럼은 SBS 금토 드라마 를 분…

운보 김기창 예수의 생애

해방 후 크리스천 미술가들의 작품 활동이 두드러졌던 이유

1. 일제 가혹한 탄압으로 활동 못해 2. 월남 미술인들 이주로 활기 생겨 3. 제헌 국회부터 신앙의 자유 공인 한국 크리스천 미술에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 것은 해방을 전후로 해서이며, 더 자세히는 6.25 전쟁을 전후해 크리스천 작가들이 급증하고 작품 발표도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