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학교 전 5주부터 후 4주까지
작정부터 정착까지 자세한 안내
진행 가이드, 서식 등 무료 제공

히즈쇼
▲초청 5주 매뉴얼. ⓒ히즈쇼
히즈쇼(His Show)에서 친구와 함께 하는 여름성경학교를 만드는 친구초청 프로그램 ‘어서 타요’를 제작해 모든 교회에 무료로 배포한다.

히즈쇼는 “여름성경학교는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이다. 현재 청장년층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을 갖게 된 것도 여름성경학교와 같은 주일학교 행사의 역할이 컸다”며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이 시대는 바쁜 일상과 더 다양한 놀이문화로 인해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조차 어려워졌다”고 취지를 밝혔다.

2023년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노아 메이커스: 방주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모두가 하나님을 떠나는 시대 홀로 남아 구원의 방주를 만들었던 노아처럼, 우리 아이들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의 공동체, 교회를 세워가는 노아 메이커스가 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았다.

‘어서 타요’는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동안 체계적으로 장기결석자와 새 친구를 전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친절하게 만들어진 진행가이드에 따라 매주 할 일을 차곡차곡 실행한다면, 친구들을 성경학교에 초청하여 함께 복음의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서 타요’ 프로그램은 5주 전부터 진행된다. 이때부터 교회 내 장기결석자를 파악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역할을 배정한다. 4주 전부터는 매주 반별 공과 시간 이후에 5분 동안 ‘어서 타요’ 미션을 진행한다.

4주 전에는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태신자 카드’를 작성하게 한다. 3주 전에는 첫 번째 미션으로 초청 친구를 위한 ‘마음 카드’를 작성하고 전달하게 한다.

2주 전에는 두 번째 미션으로 성경학교 초대권을 작성해서 전달하게 한다. 초대권은 ‘노아 메이커스’ 공과 안에 2장씩 포함되어 있다.

1주 전에는 세 번째 미션으로 히즈쇼에서 제작한 ‘노아 메이커스 3D 애니메이션’을 초청 영상으로 보내고, 새 친구에게 ‘쿠폰 선물’을 전달하게 한다. 성경학교 당일 새 친구 쿠폰과 교환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해 전달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사후 프로그램으로 새 친구 부모님과 소통하여 교회 등록카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우며, 히즈쇼 새 친구 프로그램인 ‘복음전도학교’를 통해 교회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주차에 따른 자세한 매뉴얼과 서식들이 포함돼 있기에, 주일학교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다.

히즈쇼 전인철 목사는 “코로나 이전 어린이 복음화 비율은 20%였는데, 현재 10% 수준까지 떨어졌다. 코로나 제한이 완전히 풀린 이번 여름성경학교가 장기결석자, 새신자 초청의 골든타임”이라며 “주일학교 위기를 극복하는 도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친구초청프로그램 ‘어서 타요’를 무료 배포한다”고 말했다.

구글 링크를 통해 자료 신청을 하면, 프로그램과 노아 메이커스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644-4129, www.hisshow.co.kr
링크: https://forms.gle/bAGfVG7M7k9tXBQK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