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가게 사장이 ‘최고 피자장인’ 된 성공 실화
개교회 제작 웹드라마로선 이례적으로 CTS 방영

 <세계최고 피자장인>
▲용인 기쁨의교회 성도들이 직접 제작한 <세계 최고 피자 장인>. 핸드폰가게 사장이 ‘세계 최고 피자 장인’이 된 성공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기쁨의교회
용인 기쁨의교회(담임 정의호 목사) 성도들이 자체 제작한 ‘세계 최고 피자 장인’ 웹드라마가 CTS 기독교TV에서 방영된다. CTS 방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집으로 웹드라마를 편성했다. 드라마는 5월 5일 금요일 오후 2시 본방송을 시작으로 같은 날 밤 12시, 6일 토요일 오후 5시 세 차례 방영된다.

CTS가 일반 교회에서 자체 제작한 드라마를 방송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웹드라마를 기획하고 감독한 기쁨의교회 신재호 집사는 “교회 안에 은혜받은 성도들의 간증을 불신자나 초신자들도 쉽게 접하고 믿음의 삶에 대해 이해하도록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드라마는 기쁨의교회 성도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드라마 속 주인공 신일철 집사는 사업의 어려움을 겪어 핸드폰 가게를 닫고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던 중 간절한 기도를 통해 ‘빠델라 디 파파’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개업했다.

사업 초기에는 피자 맛에 대한 손님들의 악평이 있을 정도로 좌절의 순간도 있었다. 하지만 사업장에서 아침마다 드리는 예배와 기도, 피나는 연습과 노력 끝에 단골손님이 생길 정도로 자리를 잡게 됐다.

특히 하나님께서는 함께 일을 하게 된 셰프 원상혁 집사를 통해 마르게리따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테스트 대회에서는 40명 중 39등을 하여 낙담하고 포기하려고 했었지만 다시 연습하며 새벽까지 기도하고 믿음과 담대함을 얻었고, 결과를 뒤집어 아시아선수권대회 본선 3위로 입상하는 기적을 체험했다. 이후 2017년 이탈리아에서 열린 나폴리피자 세계대회에 출전해서 아시아부분 1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드라마 속 주인공 신일철 집사는 2022년에 SBS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다시 한 번 피자 달인으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세계대회 1위 입상 후 “내가 믿는 분 예수님이 하신 일이고 예수님께 영광 돌린다”고 수상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웹 드라마 속 연기자들은 모두 기쁨의교회 성도들이다. 실화 속의 주인공 인물을 연기한 이의민, 장세정 집사는 실제 부부로 “모두 본업이 있기에 주말에만 촬영해야 하는 녹록지 않은 여건이었지만, 그때마다 새 힘과 즐거움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다. 진로와 비전을 두고 기도하는 분들께 위로와 은혜가 되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최고 피자장인>
▲웹드라마 <세계 최고 피자 장인>의 한 장면.
피자장인 신일철 집사는 “연기를 너무 잘해서 내 이야기인데도 드라마에 빠져들었다”며 “드라마를 보며 10년 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회고하면서 하나님께 더욱 감사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겸손해야 함을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용인 기쁨의교회 정의호 담임목사는 “우리에게 일어난 놀라운 기적들은 다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다.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한 성공 실화 ‘세계 최고 피자 장인’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