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권 바다 유진
▲(왼쪽부터)조권,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바다, 유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4월 14일 가수 바다, 유진, 조권과 함께 ‘제11회 그린하트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을 갖고 2천 3백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바다, 유진, 조권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돕고자 기획했다. 이번 바자회는 그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 온 바다의 지진피해 어린이 지원 뜻에 유진과 조권 등 동료 연예인들이 참여를 더하면서 이뤄졌다. 이들 모두 크리스천으로 바다와 유진은 그간 ‘그린하트 바자회(GREEN HEART BAZAAR)’를 개최하며 각계에서 기부받은 제품들을 판매한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성숙한 기부문화를 이끌어 왔다.

아울러 이번 바자회에는 문화예술 유명인사들(배우 김소연, 김소현, 신세경, 가수 간미연, 나다, 드리핀 차준호, 레인보우 지숙, 미래소년 시영·준혁, 선예, 솔비, 유빈, 어반자카파 조현아, 오마이걸 효정, 코드쿤스트, 프로미스나인 박지원·이채영, 하하, 뮤지컬 배우 김호영, 에녹, 스포츠 스타 김효주, 손연재, 조규성, 한송이, 한유미 해설위원, 방송인 안현모, 조세호, 현영)과13곳의 기업(㈜페이스메이커, 엘셀바이오, 티백, 라이크아임파이브, 뽀나미슈, 보이드바이박철, 제니하우스, JLO Golfwear, 나인밀라이, LIE, 큐퍼센트, 헬레나플라워, VANZOE)이 물품 후원으로 뜻을 더하면서 이뤄졌다.

특히 4월 8일 진행된 바자회 현장에는 간미연, 어반자카파 조현아, 레인보우 지숙, 오마이걸 효정, 배구선수 한송이 등 유명인사들이 참석해 본인의 애장품을 직접 판매하며 바자회에 힘을 보탰다.

바자회 현장은 스타들과 함께 나눔 활동에 동참하려는 팬들로 가득 차 예정 시각을 두 시간이나 넘겨 종료됐으며, 온라인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 경매 방송의 누적 접속자도 6,500명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골프선수 김효주 팬클럽, 학대견을 돕는 사람들의 모임(학사모), 충남 삼성고등학교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후원금을 전하며 기금 조성에 참여했으며, 바자회 장소인 1유로프로젝트는 장소 무료 대여 및 입점 브랜드 판매 수익금 기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은 재능기부 등으로 함께하였다.

전달된 기금은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유니세프 긴급구호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를 기획한 바다는 “지진으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어린이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바자회를 마련했다. 바자회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피해 지역 어린이들이 슬픔을 이겨내고 하루빨리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팬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바다님이 이번에는 튀르키예·시리아의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해 또 한 번 따뜻한 사랑을 전해 주셨다. 지구촌 어린이 지원을 위한 한결 같은 나눔 실천과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이번 바자회에 함께해 주신 유진님과 조권님 등 많은 참여 인사들과 기업 관계자들께도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