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류지광 “자신 내려놓고 하나님이 하시면 된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트로트 가수 류지광이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간증했다. ⓒGBC Worship 강남중앙침례교회 찬양 유튜브 채널

▲트로트 가수 류지광이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간증했다. ⓒGBC Worship 강남중앙침례교회 찬양 유튜브 채널
‘동굴 보이스’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류지광이 최근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간증했다. 이번 간증은 ‘온라인 전도 플랫폼’ <들어볼까>를 통해 크리스천 50만 명이 복음명함 100장을 대한민국 5천만 전 국민에게 전하는 대한민국 복음화 캠페인 ‘블레싱 대한민국’ 일환으로 마련됐다.

‘광야를 지나며’ 찬양으로 간증을 시작한 류지광은 “인도와 전도는 다르다. 인도까지 할 수 있지만 전도가 되는 건 쉽지 않다. 전도는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전도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내 안에 하나님과 성령님이 가득 차 있지 않으면 전도가 어렵다. 내 안에 하나님, 예수님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며 “하나님 처음 만났을 때 목이 쉬어도 4~5시간 찬양해도 지치지 않았다. 그렇게 뜨겁게 하나님을 찬양하고 성경책이 구멍이 날 정도로 말씀을 봤다. 첫 사랑을 회복해야 한다. 전도 이전에 내 신앙을 점검해야 한다”고 했다.

류지광은 “중학교 때 어느 날 길거리 캐스팅이 돼서 연예인이 됐다. 어떤 고난이 와도 하나님을 찬양하는 가수가 되고 싶었다. 자신이 있었다. 그때가 19세였다. 신학대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리고 지금 저는 수많은 사람 앞에서 찬양하는 제가 됐다.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고 보이지 않는 것의 증거”라고 했다.

류지광은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치라 하는 것은 하나님의 테스트였다고 생각한다. 제게 있어 테스트는 물질이었다. 핸드폰 수십 번 끊겨 봤고, 안 해본 직업이 없다. 그만 하려고 하면 하나님이 길을 주셨다. 그래서 지금까지 왔다. 내 자신을 내려놓고 나를 없애니 채워주셨다. 하나님이 하시니까 됐다. 저는 이게 신앙의 원리라 생각한다. 이처럼 전도도 제가 하면 안 된다. 하나님이 하시면 된다”고 했다.

류지광은 “지금 이 자리 선 것은 여러분 때문이 아니라 99.9%가 하나님 때문이다. 0.01%는 한 마리 잃어버린 영혼 때문”이라며 “전도의 핵심은 나부터 돌아보고 나부터 하는 것이다.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 하셨다. 마음과 뜻,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물론 연약함이 있다. 이 세상에 의인이 한 명도 없다. 하나님은 다 아신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완벽을 원하지 않는다. 있는 모습 그대로 나오길 원하신다. 저도 매일 같이 ‘이 자리에 서는 게 기적’이라고, ‘나 같이 벌레 같은 놈이 왜 찬양을 하나’라고 한다. 그러나 정죄에 머물러 있지 않고 예수님이 이미 사해주셨기 때문에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할 수 있다고, 하면 된다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이 없다고 하고 나간다. 그렇게 하며 신앙이 성숙해지고 성화가 된다. 인간이 완벽하려 하는 것이 교만이다. 절대 완벽한 사람이 없다.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