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베트남 성도들 음악으로 위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교회학교 교사 초청 봄맞이 음악회
유사랑·백진주·문종혁 등 재능기부

▲베트남 교회학교 교사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찬양하는 모습.

▲베트남 교회학교 교사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찬양하는 모습.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소장 백성도 목사)에서 지난 3월 24일 북베트남 복음주의 교단 교사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경기 광주에 있는 굿커피베데스다 카페에 초청해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북베트남 복음주의 교단 소속 교사들과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회원들,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정영신 회장 등이 함께했다.

탈북민 유튜버 강은정 씨와 찬양사역자 서문호 목사 사회로 진행된 음악회는 재즈 보컬리스트 유사랑 씨가 ‘어메이징 그레이스’와 ‘울게 하소서’ 등 재즈 음악으로 시작했다.

바이올리니스트 백진주 씨는 박진감 넘치는 선율로 공연장의 분위기를 바꿨다. 그녀는 ‘강같은 평화’, ‘예수님 찬양’, ‘돈으로도 못가요’ ‘구원열차’ 등 신나는 찬양 메들리로 관객을 흥겹게 했다. 경쾌한 바이올린 선율에 베트남 교사들도 어깨 춤을 추며 찬양을 따라 불렀다.

관객들은 ‘주기도문’에서 금세 경건해지는 등, 바이올린 선율 변화에 따라 표정을 달리하며 음악회를 즐겼다.

이후에는 바리톤 강성근, 소프라노 손정아 부부가 ‘사모곡’과 ‘요게벳의 노래’, 듀엣곡 ‘유 레이즈미 업(you raise me up)’ 등을 멋진 목소리로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하는 베트남 교회학교 교사들.

▲공연을 관람하는 베트남 교회학교 교사들.
기타리스트 문종혁 씨는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나팔소리’ 등을, 이한진밴드는 트럼본과 트럼펫으로 ‘주 하나님의 모든 세계’와 ‘내 진정 사모하는’, ‘오 해피 데이’ 등 즐겁고 유쾌한 음악을 각각 선사했다.

베트남에서 온 교사들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통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한국어와 베트남어로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를 열창했다. 이들은 “언어도 문화도 다르지만 주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하나 되어 천국의 찬양을 함께 부르자”고 말했다.

베트남 사역자 황관희 씨는 “며칠 동안 교육을 계속 받아왔는데, 아주 유익하고 도전이 된다”며 “베트남으로 돌아가 다음세대를 교육하고 양성하는데 배운 것을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백성도 목사(곤지암성결교회)는 “늘 그랬듯 연주자들이 지원해 주셔서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었고, 이 일들을 통해 교회가 다시 하나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있다”며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베트남 선교와 복음화를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출범 2년째를 맞은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는 작년 12월 북베트남 복음주의 교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교류협력을 하고 있다. 베트남 교사 초청 교회교육 세미나는 3월 30일까지 진행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