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힘 당대표 후보, 동성애·차별금지법 관련 과거 발언 뒤늦게 논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의 과거 인터뷰 모습. ⓒ전남CBS 영상 캡쳐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의 과거 인터뷰 모습. ⓒ전남CBS 영상 캡쳐
현재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천하람 후보가, 약 3년 전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천 후보는 당시 전남CBS와의 인터뷰 도중 차별금지법에 대한 질문을 받자 “동성애는 권장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렇지만 법의 영역으로 들어왔을 때, 동성애자는 본인의 선택으로 된 것이 아니”라고 했다.

그는 또 “제 개인적으로 슬픈 경험이 있다”며 “초등학교 때 가장 친했던 친구 중 하나가 동성애자였는데, 군대에서 괴롭힘을 당하다가 수류탄으로 자살했다”고 했다.

그는 “저희 아버지가 목사”라며 “보수와 기독교 진영에서 동성애에 대한 차별금지하자는 것 반대하는 것 잘 안다. 그렇지만 동성애자도 똑같은 국민이고, 우리는 국민 하나하나를 보듬는 보수가 돼야 한다. 동성애자도 포용해야 모든 상황에 있는 국민들을 통합하는 당이 될 수 있다. 여기서부터 시작하자”고 했다.

그러나 그의 이 같은 발언은 동성애와 차별금지법에 대한 무지와 왜곡된 시각을 드러내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동성애는 후천적이라는 많은 연구 결과들이 있고, 군대 내 괴롭힘 등의 행위들에 대해서는 기존의 법으로도 처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보수와 기독교 진영은 동성애에 대한 차별금지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차별금지를 명분으로 한 역차별과 자유 침해 및 과도한 입법 등에 반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