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배우 박서준 프로필 사진. ⓒ어썸이엔티 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최근 배우 박서준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김혜수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서준은 지난 2015년 네팔 대지진때도 긴급구호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는 등 지구촌 어린이 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번 기금은 박서준의 뜻에 따라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지구촌 어린이들의 위기 때마다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시는 박서준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박서준님의 뜻에 따라 기금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의 긴급구호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배우 김혜수
▲배우 김혜수.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혜수 친선대사는 1997년 유니세프 후원의 밤 행사로 인연을 맺은 이후 2012년 8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임명, 이후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2017년 9월 친선대사에 임명되었다.

26년 간의 재능기부에 이어 유니세프 고액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에 가입한 김혜수 친선대사는 이번 긴급구호 캠페인 영상에도 내레이션 참여를 하는 등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돕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번 기금은 김혜수의 뜻에 따라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김혜수 친선대사는 “두려움 속에서 하루하루를 견뎌내고 있는 지진피해 어린이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진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잃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감히 상상하기조차 어렵다.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이 재난에서 하루빨리 일어서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튀르키예, 시리아 어린이를 위한 유니세프 구호 캠페인의 내래이션을 맡아주신데 이어 큰 기금을 보내주신 김혜수 친선대사님의 아름다운 마음이 고통받는 어린이의 큰 희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3만7000명을 넘어섰다. 이번 지진은 21세기 들어 6번째로 많은 인명 피해를 낳은 자연재해로 기록됐다. 이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등 각 교회를 넘어 교계 연합기구와 교단들은 안타까움을 전하며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 또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기도행렬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