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상조시장에 뛰어든 부산 온라이프상조가 1,500만 반려인구 시대를 맞아 펫상품을 2월부터 출시한다.

온라이프상조의 펫 상조 상품은 화장, 수의, 수의보, 관, 액자, 유물함 등 장의관련 상품을 비롯해 드라이어, 사료, 펫 용품까지 제공한다. ‘아기랑나랑’ 펫상조상품은 390상품의 경우 매달 3만원씩 130회 불입한다. 490상품은 매달 3만 5천원씩 총 140회 낸다.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평균수명(15∼18년)을 고려해서 불입 기간을 설정했다는 게 온라이프상조 관계자의 설명이다. 두 상품 모두 만기 시 환급 가능하다.

온라이프상조 측은 “반려동물이 갑자기 죽으면 사람들은 대개 어찌할 바를 모르고 당황해한다”면서 “펫 상조상품 가입자들은 사별하는 즉시 상조회사로 연락하면 모든 서비스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했다.

온라이프상조는 또 펫 상품과 더불어, 인구고령화로 인해 삶의 질을 따지는 어르신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온VIP성형상품, 온VIP눈사랑상품, 온VIP치아사랑 상품, 온VIP건강검진 상품 등 헬스케어 상조상품도 출시한다.

‘온VIP성형상품’은 ‘남은 인생을 더 가꾸고 즐기면서 보내려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는 요즘 성형의 새로운 추세’에 발맞춰 온라이프상조가 의욕적으로 내놓은 신상품이다. 기본적으로 눈과 코 성형은 물론, 대부분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비만치료를 위해 지방흡입수술과 지방이식수술 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온VIP눈사랑상품’은 백내장과 녹내장 수술뿐만 아니라, 안검하수나 안성형 서비스를 받는다. ‘온VIP치아사랑 상품’은 치료비가 적지 않게 드는 임플란트나 틀니 수술에 큰 도움을 제공한다. ‘온VIP건강검진 상품’은 일반적인 혈액 및 청력검사, 안과검사는 물론 초음파나 MRI(자기공명영상검사) 검사로 암 등 노년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질병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방사선 피폭선량이 최소화하면서도 화질이 선명해 미세 암이나 심뇌혈관, 치매 검사까지 가능한 디지털 PET-CT(양전자방출 단충촬영) 검사까지 받을 수 있다.

온라이프상조 정근 원장은 “반려인구는 인구고령화 추세와 맞물리면서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하고, “어르신 반려인이나 반려동물 모두 행복한 동행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려면 미리 관련 상조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노후생활의 지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