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레이
ⓒ가수 더레이 공식 SNS
가수 더레이(본명 강주원, 개명 전 강서영)가 “저는 평생 인생에서 가장 성공한 삶은 결혼이라고 생각해 왔다”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가수 더레이는 2006년 1집 ‘THEЯAY's Rainbow’로 데뷔, ‘윤도현의 러브레터’ 방송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신예로 떠오른 가수다. 이후 tvN ‘수상한 가수’, MBC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 KBS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JTBC ‘싱어게인’ 등에 출연하고 알앤비·힙합·발라드 장르 등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해 사랑받아 왔다. 히트곡으로 ‘청소’, ‘가슴소리’가 있다.

또 블랙가스펠그룹 리조이스의 리더이기도 한 그는, ‘희망주’,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등을 발매하며 CCM 장르에서도 활약, 동아방송예술대, 정화예술대, 대진대 실용음악과 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TV조선 ‘미스터트롯2’ 등에 출연하며 올하트를 받으며 그 실력을 입증했다.

그리고 5일, 결혼 소식을 전한 더레이는 “저는 평생 인생에서 가장 성공한 삶은 결혼이라고 생각해 왔다”며 “시간이 갈수록 희미해졌다고 생각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어떤 사람을 만나 뚜렷해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선명해졌다. 참 멀리 돌아왔다. 제일 먼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다. 여러분. 저 결혼한다”고 했다.

더레이는 “이런 말을 하게 되다니 항상 꿈꿔왔지만 막상 다가오니 어색하고 창피하다. 이제 가정이 생겼으니 더 좋은 음악이 나올 것이다. 감사함의 보답은 노래로 (드리겠다)”며 “이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서 너무나 기쁘고 벅차다. 잘 살겠다.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