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가수 임영웅. ⓒ한국소아암재단 제공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1월 가왕전 상금 200만 원 전액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의 외래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흔들림 없는 팬들의 굳건한 응원과 사랑으로 선한스타 총 누적 기부 금액이 4,860만 원을 달성한 가수 임영웅은 오늘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3월에는 CGV를 통해 공연 극장판의 개봉 예정이 알려지며 다시 한번 팬들을 환호하게 했다.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지원될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은 집중 항암 치료를 위해 매달 병원에 방문하거나 이식 등의 후유증을 치료 중인 환아 가정에 교통비, 식비, 약제비, 치료 부대비용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임영웅의 따뜻한 마음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유난히 추운 겨울에 따뜻한 선행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대 이사장이었던 한동숙 목사가 15억 원에 달하는 사비를 털어 휴먼 상태에 가까웠던 ‘소아암재단’을 살리고 ‘한국소아암재단’으로 보건복지부에 재등록했다. 비영리 재단법인 (재)한국소아암재단은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