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가톨릭교회 2곳서 테러 발생… 1명 사망, 4명 부상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스페인의 가톨릭교회.  ⓒUnsplash

▲스페인의 가톨릭교회. ⓒUnsplash
스페인의 두 교회에서 테러로 의심되는 공격이 발상해 4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남부 알헤시라스 시내에 있는 산이시드로교회(San Isidro Church)와 누에스트라세노라데라팔마교회(Nuestra Senora de La Palma Church)에 한 남성이 난입해 성직자를 향해 대형 칼 마체테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언론은 “범행 직후 체포된 용의자는 25세의 모로코인이며, 피해자들에게 흉기를 휘두르기 전 ‘알라후 아크바르’(알라는 위대하다)와 ‘기독교인에게 죽음을’이라고 외친 것으로 알려져, 당국이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스페인 주교회의 프란시스코 가르시아(Antonio Rodriguez) 사무총장은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슬픈 고통의 시간이다. 우리는 희생자 가족들의 고통과 카디스 교구를 위해 하나로 연합했다”고 말했다.

페드로 산체스(Pedro Sanchez) 스페인 총리는 SNS를 통해 조의를 표했고, 알제시라스의 호세 이그나시오 란달루세(José Ignacio Landaluce Calleja) 시장은 도시 애도의 날을 선포했다.

페르난도 그란데-말라스카(Fernado Grande Marlasca) 내무장관은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일부 사람들이 야신 칸자로 지목한 용의자가 제3자 없이 단독으로 범행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스페인의 기독교 및 이슬람 단체들은 이번 공격을 비판했고, 스페인 복스당은 정부의 느슨한 이민 정책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성

“말라버린 눈물과 묻혀버린 회개, 성결 회복하자”

120년 앞두고 회개로 새 출발 전국 교회 회개 운동 동참 요청 한국교회, 초기엔 매력 잘 발휘 지금 메시지도 차별점도 없어 회개는 생소, 사중복음은 무시 다른 교단들과 다를 바 없어져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승동 목사) 제118년차 총회가 ‘회개와 상생…

제11차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 기자회견

“교육선교, 개종에서 삶의 변화까지 총체적 복음 전파”

(사)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주최하는 ‘제11회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수련원에서 ‘선교지 미래와 방향성’을 주제로 열린다. 2018년 미주에서 열린 이후 6년 만이다. 20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

한국교회법연구원 창립 20주년

“법 지키지 않는 한국교회… ‘공범’ 되고 싶지 않았다”

“20년 전보다 성경·교회·국가법 오히려 안 지켜 연구원 존재 자괴감 들기도 하지만 사명 다할 것” 성경과 교회법·국가법을 연구하며 교회 내 분쟁을 조정하고 한국교회의 건강한 본질 회복에 힘써 온 한국교회법연구원이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올해로 90세인 …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정치적 판단 안 돼”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대법원은 삼권분립 원칙에 따라 사법적극주의 유혹 배격하고, 헌법질서에 반하는 동성애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불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0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기…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경총회장들로 구성된 자문위는 6월 19일 모임을 갖고, “현 총회장과 관련하여 사과와 함께 무거운 마음으로 권고…

이루다 미니스트리

이루다 미니스트리 첫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 2천 석 전석 조기 마감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에 걸쳐 수원 신텍스에서 진행되는 가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 지 불과 2주 만에 2천 석 전석 마감됐다. 이루다 미니스트리(대표 주성민 파주 세계로금란교회 담임목사)는 전국 초교파 중·고·청년대학부 성령 컨퍼런스인 이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