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
ⓒ롱플레이뮤직 제공
싱어송라이터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얼 집사가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소울팝시티(Soul Pop City)’의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 티저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롱플레이뮤직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Soul Pop City(소울팝시티)’의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와 음악적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어두운 배경 속에서 형형색색 빛나는 네온 조명과 90년대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이 세련되고 모던하게 표현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 말미에는 여주인공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장면이 나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은 나얼 집사의 오랜 파트너인 송원영 감독이 맡았으며, 나얼 집사가 직접 아트 디렉터로 참여하였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나얼의 음악세계 시그널 장면을 비롯해 타이틀곡인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의 일부 장면과 수록곡 ‘1985’의 애니메이션 영상이 수록되어 음악적인 부분 외에 시각적으로도 다채로움을 선사해 이번 싱글의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는 감성적인 EP 사운드와 잘 감기는 스무스한 훅이 특징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90년대식 R&B의 전형을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70년대 소울 느낌을 더하고, 토크박스와 오버하임 DX 드럼머신을 써서 한층 더 매력적인 90년대 R&B 넘버를 완성했다.

나얼 집사의 트리플 싱글 ‘Soul Pop City’는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를 비롯해 싱글 타이틀과 동명의 인트로곡 ‘Soul Pop City’, ‘1985’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천후 아티스트 답게 나얼 집사는 이번 트리플 싱글의 전곡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앨범 아트워크,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까지 맡는 등 모든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

‘나얼의 음악 세계’ 유튜브 채널의 시그널 송이자 이번 싱글 타이틀과 동명의 1번 트랙 ‘Soul Pop City’는 80~90년대 신스와 몽환적인 EP(일렉트릭 피아노) 사운드, 70년대 소울 스타일의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3번 트랙 ‘1985’는 신스와 무그 베이스를 탑재한 모던 소울과 모던 부기 사운드를 충실히 재현한 80년대 소울 넘버이며, 토크박스와 신들린 듯한 기타 솔로가 백미를 장식하는 곡이다.

나얼 집사의 ‘Soul Pop City(소울 팝 시티)’는 “나얼의 음악 세계”의 연장선에 자리한 작품이다. 나얼 집사가 소개했던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로 채운 조금은 매니악한 앨범으로 자신의 서브 레이블 na’mm’se Records를 알리는 새로운 시작이기도 하다. 나얼 집사는 앞으로 70년대부터 90년대 Soul(소울), R&B 음악들을 na’mm’se Records를 통해 계속해서 발매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나얼 집사는 1998년 SBS 신세대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이후 제16회 골든디스크상 뮤직비디오부문 작품상, 제10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분야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 제10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분야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 제5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롱런음원상을 수상하며 꾸준한 음악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뿐 아니라 ‘흑인’과 ‘음악’, ‘기독교 신앙’을 소재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다수의 개인전 및 단체전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나얼 집사의 R&B, 소울 장르를 담은 싱글 ‘Soul Pop City’는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며, 나얼 집사의 발라드 프로젝트 ‘Ballad Pop City’ 두 번째 곡도 최근 녹음 및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쳐 현재 최종 발매 시기를 조율 중이다. 나얼 집사는 지난해 12월 27일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Ballad Pop City(발라드 팝 시티)’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렸다. 첫 번째 곡으로 성시경이 가창한 ‘아픈 나를’이 발표됐고, 이어 태연, 나얼 집사가 부른 곡들도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