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성시화운동본부
▲참석자들이 기도하고 있다. ⓒ세종성시화
세종특별자치시 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임공열 목사, 이하 세종성시화)는 세종 송담교회(담임 임명성 목사)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 반대 특별기도회’를 11일 오후 7시 개최했다.

공동회장 염세열 목사(전 쿠알라룸푸르 성시화운동 대표회장) 인도로 진행된 기도회는 사무총장 손경희 목사의 대표기도 후 재정위원장 정태원 목사의 성경봉독과 찬양사역위원장 성기혁 목사의 특주와 홍보대사 곽은주 교수(백석예술대)의 특송 후 대표회장 임공열 목사가 인사했다.

임공열 목사는 “성시화운동본부는 전 교회가 전 복음을 전 시민에게 전해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운동”이라며 “이 사역을 위하여 기도운동, 전도운동, 사회책임을 감당하고 있다. 더욱 열심히 사역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가 ‘성경적 가치를 지키는 법(창 1:27-28)’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인도했다.

전용태 장로는 “2007년부터 차별금지법에 대처해 왔다. 차별금지법은 용어는 좋지만, 내용은 많은 문제가 있다”며 “동성애자들의 행위는 처벌하지 않는다. 그런데 동성애를 반대하면 차별이라며 처벌을 받는다. 차별금지법에는 동성애 대신 ‘성적지향’이라는 용어가 들어있다. 법을 만들면 다시 고칠 수 없다”고 말했다.

전 장로는 “동성애 동성혼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지 않도록 기도하면서 대처해야 한다. 이 지역 국회의원들에게도 설명하여 반대하도록 해야 한다”며 “동성애 동성혼 차별금지법은 창조질서에도 어긋나고 헌법에도 위배된다.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장로는 성시화운동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간증했다. 전 장로는 “1985년 아내가 난소암 진단을 받고 병실에서 시편 108편 1절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라는 말씀을 붙잡고 ‘주일성수, 전도, 성경공부’ 등을 서원했다”며 “이 세 가지를 결단하고 주일성수하면서 매일 전도했다. 수첩에 적힌 명단이 1,500명이었다. 그들을 교회로 인도하고, 목요일 저녁마다 성경을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어진 특별기도는 김태식 목사(조교연 증경회장)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안병열 목사(세기연 증경회장)가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을 위하여’, 안철암 목사(세기연 증경회장)가 ‘세종 성시화를 위하여’ 각각 기도를 인도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사랑의교회 장로)와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역임한 김기현 의원(울산 대암교회 장로)이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또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2022년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요 사역 보고’를 했다.

김 목사는 “올 한 해 동안 많은 사역을 감당했다”며 △20대 대선후보 기독교 10대 정책 제안 △20대 대선 및 제8회 지방선거 투표참여 캠페인 △김준곤 목사 선양 학술심포지엄 △신안군 관광문화사업에 대한 불교계의 종교편향 주장 대처 세미나 및 기도회 △한동대 교회학교교육 설명회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기도회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한 성금모금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 참여 △국내 이주민 선교를 위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업무협약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돌봄운동 등을 보고했다.

세종성시화는 이날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에 대한 세종성시화운동본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차별과 불평등을 반대한다”고 전제하고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오히려 동성 성행위 및 성전환 행위를 신앙과 양심을 이유로 반대하는 다수 국민을 법 위반자로 몰아 이들에 대한 역차별을 야기하고 불평등을 조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반대하며 철회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동성애자나 성환자들을 인간으로서 혐오하거나 정죄하지 않는다”며 “다만 인간의 행위인 동성 성행위와 성전환 행위를 성경과 양심에 기해 동의할 수 없기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세종성시화는 “우리는 다양한 성별정체성, 성적지향, 조기성애는 정당한 권리라고 가르쳐 결과적으로 청소년 가운데 트랜스젠더, 동성애자, 조기성애자를 양산시킬 심각한 우려가 큰 2022 개정 교육과정 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