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들이 한교총 정기총회가 진행되는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앞에서 시위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시민단체들이 한교총 정기총회가 진행되는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앞에서 시위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을 위해 위로금 10억 원을 기부한 것과 관련, 시민단체들이 해당 기금의 운영을 친동성애 인사들에게 맡겨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등은 8일 오전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정기총회가 열리는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의도순복음교회 후원금 한교총 지정기부처 변경 반대한다! 한교총이 친동성애 인사들과 연대한 한국교회트라우마치유센터 사업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그간 보도된 내용들에 따르면 10억 원의 후원금이 이태원 할로윈 참사 유족들에게 직접 전달되지 않고, 한교총으로 흘러들어간다며 “지난 11월 26일 한교총, 한국상담서비스네트워크와 함께 ‘한국교회트라우마치유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에 따르면, 여의도순복음교회는 트라우마센터 운영을 위한 설립 및 운용 기금을 한교총에 기부하고 센터 운영에 참여하며, 한교총은 트라우마센터의 운영 관리를 법적 행정적으로 지원하며, 상담네트워크는 한국기독교학회와 협의하여 사업과 활동에 대하여 기획하고 실행하는 임무를 맡는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왜 갑자기 지정 기부처가 유족들이 아닌 한교총으로 바뀌었는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 만일 처음부터 이럴 계획이었다면 (처음 기부 계획을 발표한) 10월 31일자 언론에 보도됐어야 했다”며 “우리는 이번 사태의 배경에 한교총 대표회장 선거가 맞물려 있지 않을까 하는 합리적 의심을 품게 된다”고 했다.

특히 이들은 치유센터를 책임지게 될 인물들이 친동성애 성향을 보여 왔다고 지적하며, 절대 반대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