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스 추천 앨범
▲인피니스가 추천한 크리스마스 앨범. ⓒ인피니스
인피니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의 CCM 추천 앨범 주제를 ‘예수님의 나심을 축하 드립니다!’로 정했다.

‘이 날은 일 년에 단 하루지만 매일 우리의 마음속에서 태어나시는 예수님으로 인해 날마다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예수님은 바로 오늘, 소망이 없고 기쁨이 바닥난 것만 같은 때에도 우리 안에서 ‘성탄(Christmas)’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며 이 기쁜 소식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우리의 첫번째 관심이 오직 예수님이 되기를’. -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 MERRY CHRISTMAS 앨범 소개 中

인피니스는 “소개할 앨범들 중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 MERRY CHRISTMAS’ 앨범에 있는 소개 글로 시작하는 말을 대신해 본다”고 했다.

이어 해당 앨범에 대해 “진지하면서 명확한 앨범의 소개말과 함께 구성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캐럴, 워십, 그리고 화요모임 자작곡으로 알차게 채워진 앨범”이라며 “크레딧에 각 곡의 솔리스트를 워십리더로 표기한 것만 보아도 이 앨범에 대한 그들의 마음가짐이 어떠한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염민규, 박건우, 이지영, 김광덕 등 화요모임의 대표적인 워십 리더들이 인도하는 크리스마스 저녁에 드리는 성탄 예배, 크리스마스의 첫 번째 관심이 오직 예수님이 되기를 바라는 진심이 느껴지는 이 앨범을 첫 번째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두 번째 추천 앨범은 스티븐 커티스 채프먼의 ‘JOY(CD)’다. 인피니스는 “탄생의 기쁨을 표현하는 흥겨움은 베테랑 아티스트 스티븐 커티스 채프먼(Steven Curtis Chapman) 이 담당한다! 컨트리에서 재즈까지, 크리스마스 베스트 넘버들을 다양한 장르의 세련된 편곡으로 완성한 앨범 ‘JOY’를 추천한다”며 “자신의 네번째 크리스마스 앨범이기도 한 이 앨범에는 ‘Joy To The World‘같은 유명한 캐럴뿐만 아니라 근사하고 로맨틱하면서 흥겨운 자작곡들도 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앨범 자켓에 가득 담은 가족 사진들이 성탄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자는 메시지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세 번째 추천 앨범은 마이클 W. 스미스의 ‘The Spirit Of Christmas(CD)’다. 인피니스는 “마이클 더블유 스미스(Michael W. Smith)의 크리스마스 앨범은 더 풍성하다”며 “아티스트 표기가 ‘Michael W. Smith & Friends’인 것으로 벌써 기대감을 갖게 하는데,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슈퍼스타 U2의 보노(Bono), 아메리칸 아이돌 우승자로 여섯 번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캐리 언더우드(Carrie Underwood), 블루 아이드 소울의 전설 마이클 맥도널드(Michael McDonald), 역시 그래미상 수상자인 컨트리밴드 레이디 A(Lady A, Lady Antebellum이 현재는 팀명을 바꿨다), 그리고 영혼의 단짝 같은 에이미 그랜트(Amy Grant)와 빈스 길(Vince Gill) 부부까지 마이클의 무시무시한 친구들이 총출동해 이 멋진 크리스마스 앨범을 완성했다. 빅밴드, 뮤지컬, 스탠다드, 스윙, 컨트리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로 가득 채워져 있는 이 앨범도 놓치지 말라”고 했다.

네 번째 추천 앨범은 폴 발로쉬의 ‘Christmas Worship(CD)’다. 인피니스는 “크리스마스 예배(Christmas Worship)를 표방한 앨범을 하나 더 추천하는데, 베테랑 워십리더 폴 발로쉬(Paul Baloche)의 크리스마스 앨범”이라며 “‘참 반가운 신도여(O Come All Ye Faithful)’로 시작해 워십곡 ‘주를 경배합니다(We Adore You)’로 연결되거나, 자신의 유명한 워십곡 ‘Offering(햇살보다 밝게 빛나는 주의 영광)’을 크리스마스에 맞게 개사한 ‘Christmas Offering’으로 재탄생 키는 등 캐럴과 모던 워십을 매시업(Mashup)한 성탄 예배를 위한 곡들로 가득 채워 성탄의 진정한 주인공이 바로 예수님 이심을 말해주고 있다. 이후에 ‘Christmas Worship Vol 2’도 발매되었는데, 헨델의 오라토리오와 ‘내 맘의 눈을 여소서’를 잇거나, ‘저 들 밖에 한밤 중에’와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를 연결하는 등 정말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이 이뤄지니 그 앨범도 꼭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다섯 번째 추천 앨범은 헤리티지의 ‘Christmas Everywhere[EP](음원)’다. 인피니스는 “최근 모 지상파 예능에 ‘헤리티지 매스콰이어’가 출연해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 그 팀의 모체이기도 하고 매스콰이어의 솔리스트 멤버들인 이철규, 이신희, 박희영, 김효식으로 구성된 헤리티지(Heritage)의 크리스마스 EP(싱글보단 길고 정규보단 짧은) 앨범을 추천한다”며 “‘이 캐럴 음반이, 아름다운 하나님의 사랑을 값없이 나눠 주신 것처럼 작지만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담아 음악으로 온 세상에 울려 퍼지길 바래 본다.’라고 소개하는 이 앨범에는 ‘참 반가운 성도여’,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등 유명한 캐럴들을 헤리티지 특유의 아름답고 소울풀한 화음과 하모니로 소화해 수록했다. 특히 아카펠라로 편곡된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는 멤버들의 역량이 오롯이 잘 녹아 있는 아름다운 곡으로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로도 감상하실 수 있다”고 했다.

여섯 번째 추천 앨범은 캐시 트로콜리의 ‘Christmas Songs(CD)’다. 인피니스는 “보통 5장의 앨범을 추천해 드리는데 이번엔 보너스 트랙 느낌으로 하나 더 소개한다”며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앨범은 중년, 특히 장년층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앨범으로 팝과 CCM씬을 넘나들며 40년 넘게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아티스트 캐시 트로콜리(Kathy Troccoli)의 크리스마스 앨범이다. 감미롭고 매력적인 중후한 알토 보이스와 세련된 감성의 편곡으로 부담없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앨범을 배경음악으로 편안하고 차분하게 크리스마스를 마무리해 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