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영
▲가수 장희영. ⓒ장희영 인스타그램

가비엔제이 메인 보컬 출신으로 그룹 위몽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장희영(본명 장다원)이 최근 출산을 앞두고 만삭 사진을 공개했다.

장희영은 지난 2018년 교회에서 처음 만난 일반인과 3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 결혼식은 Charies Yi 목사의 주례 아래 양가 가족, 친지만 모인 자리에서 진행됐다. 이후 약 4년이 지난 올해 9월 장희영은 임신 소식을 밝혔다.

당시 장희영은 “저도 애엄마가 되었다. 입덧은 없었지만 몇 번의 식중독과 어지러움증으로 황천길을 다녀오고 그 뒤로 신비한 경험을 하는 중이다. 지금 5개월이 막 지났고 배 안에 작은 물고기가 다니는 것 같다. 고위험군과 기형아검사를 하지 않아서 불안하기도 하고 나름 걱정을 했는데, 생명은 다 축복이라고 말해주는 짝꿍이 덕분에 그런 걱정 따위 훠이훠이 날렸다.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대단해 보이고 특히 우리 엄마가 위대해 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태명은 땅콩이다.

이후 만삭 사진과 입체 초음파 사진을 공개한 장희영은 “30주라 못 볼 뻔했는데 감사히 잘 보고 심지어 다 건강하게 크고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진짜 진짜 감사했다”고도 했다.

한편 장희영은 골든디스크상 신인상(2006)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실력파 여성보컬 그룹 가비(歌妃)엔제이(Gavy NJ) 원년 멤버로, 2011년 솔로 활동을 선언했다. 이후 드라마 <왔다! 장보리>에서 ‘그대가 내 사랑입니다’, <‘백년의 유산>에서 ‘In Your Eyes’ 이외 <미워도 다시 한번>, <아들녀석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등의 OST를 통해 크게 사랑 받았다.

또 세계적인 뮤지션과 국내 유명가수들이 함께 작업한 찬송가 프로젝트 앨범 ‘아이엠멜로디(i am Melody)’에서 ‘샘물과 같은 보혈로(There Is A Fountain Filled With Blood)’를 부르기도 했다. 아울러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진주소녀로 출연해 남다른 가창력으로 주목받았고, KBS 2TV ‘불후의명곡’에서 ‘로미오&줄리엣’ 반전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이후 GB SOUL(황용은)과 함께 그룹 ‘WEMONDE(위몽드)’를 결성하고 올해 6월 위몽드 정규 1집을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