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수 박사
▲최정수 박사.
교육자들은 “복이 있는 아이는 훌륭한 선생님을 만난다”는 성현들의 말씀을 항상 생각해야 한다.

잘난 아이, 못난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자기 부모에게는 천금같은 자식이므로, 교육자는 최선을 다하여 양질의 교육을 지도해야 될 책임이 있다.

학교 정규과정에서 배운 과목을 점수 더 받기 위하여 방과후교실과 학원 등에서 반복하는 것이 과연 옳은 방법인지 깊이 생각할 때다.

또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과목, 여기저기 아무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과목 강사는 발전할 수 없다. 그러나 아이의 일생을 두고 꼭 필요한 과목을 아무나 가르칠 수 없는 독창적인 교육 방식으로 지도하는 교사는 영원히 존경받을 수 있다. 

먼저 이것부터 생각해보자. 유·초등 때는 뇌신경망 형성 골든타임, 즉 인격형성과 두뇌계발 황금기이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어떤 교육을 시켜야 하는가?

인성이 바로 되고 두뇌가 명석하게 되면 이것 만큼 좋은 교육이 어디 있겠는가? 이처럼 특별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것이 교사의 능력이다. 그래야 제자들을 큰 인물로 육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한자 또는 영어를 활용하여 두뇌개발과 집중력 훈련 중 두뇌개발과 집중력 강화는 물론 한자 및 초등영어 기존의 어떠한 교육 방법보다 빨리 습득, 장기 기억되는 독창적인 발명특허 융합교육이 개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KBS 아침마당 방송, 유명학회지 논문 게재 등).

우리나라 유·초등생들이 본 프로그램을 훈련할 경우, 상급생이 될수록 공부 잘하는 것은 물론 바른 인성이 확립되고, 장래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이에 본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강사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초보자도 유능한 강사로 책임육성한다. 서울 경기대와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에서 주 1회 6주 완성으로 진행한다(교육비 30만 원, 교재비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