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 2022 싱가포르 “아시아 교회, 엔데믹 시대 힘 모으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이영훈 목사, 다음 세대 위한 목회전략 수립 강조

▲‘ALS 2022 싱가포르’ 기념촬영 모습. ⓒ여의도순복음교회

▲‘ALS 2022 싱가포르’ 기념촬영 모습.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 기독교 지도자들의 모임인 ‘아시아 리더스 서밋(Asia Leaders Summit, 이하 ALS) 2022 싱가포르’가 지난 11월 8-9일 양일간(이하 현지시간) 싱가포르 인터콘티넨탈호텔과 트리니티크리스천센터에서 진행됐다.

‘엔데믹 시대, 아시아 교회들의 중요 변화’를 주제로 열린 이번 ALS에는 한국과 싱가포르를 비롯해 일본,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국 20여 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엔데믹 시대 ‘디지털 원주민’이라 불리는 다음 세대(Next Generation)에 초점을 둔 목회 전략 수립에 공감하며, 이를 위해 무엇보다 성령의 역사와 성령충만의 체험이 강조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영훈 목사가 연설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연설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ALS 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는 “한국교회가 코로나 기간 대면예배가 중단되는 아픔을 겪었지만, 위기를 극복하고 회복기에 있다”며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코로나19 종식과 예배 회복을 위해 전 성도가 하루에 한 시간씩 기도한 결과, 현재 90% 이상 예배가 회복됐다”고 말했다.

이 목사는 “아시아 복음화를 위해 아시아 교회들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목회전략 수립 및 차세대 아시아 리더들을 양육하고 세워나가는 일 등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ALS는 2013년 이영훈 목사의 ‘아시아 선교는 아시아인이 이루자’는 표어 아래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독교 지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영훈 목사를 비롯해 아시아 교회 지도자들을 대표하는 에드먼드 테오·킴콩찬(홍콩), 양턱융(싱가포르), 도미닉 여(싱가포르), 유홍성·빈센트 레오(말레이시아), 오바자 탄토 세티아완(인도네시아), 시가끼 시게마사(일본), 베라디드 짓삭다논트(태국), 고명진·박성민(한국) 등이 주회원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