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염 윤두규
▲GG염을 만든 윤두규 대표(가운데)와 김정환 사무총장(오른쪽).
지지바이오텍(대표 윤두규)에서 건강한 소금 ‘GG염’을 개발했다. GG염은 1,400도의 고온에서 장시간 구워내 염도를 끌어올린 천일염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소금(God given salt)’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 대표는 지난 10년 간 소금 연구와 개발에 온 힘을 쏟았다. 바이러스 파괴 효과를 위해 그냥 소금 대신 나트륨 농도를 높이기 위한 연구와 개발을 거듭했다.

그 결과 천일염을 1,400도로 2-3일 간 구워 노폐물을 제거한 뒤 바위 덩어리처럼 된 소금을 분쇄하여 알약 형태로 제조해냈다.

윤 대표는 “한국분석시험연구원 검사 결과 10분 이내 대장균 감소율은 94.8%, 녹농균 감소율이 99.9%에 달했고, 한국의과학연구원에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시험을 진행하자 98.22%의 바이러스 감소율을 보였다”며 “처음엔 모두 검사 결과를 믿지 않았지만, 복용 체험기가 퍼지며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목이 좀 아프고 감기기운이 있을 때 입에 반 알을 집어넣고 침으로 녹여인 후 두 시간 동안 물을 먹지 않으면 된다. 자기 전에 반 알을 입에 넣고 자면 좋다”며 “아침 저녁으로 한 알씩 입에 넣고 헹구면 잇몸도 튼튼해지고 입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GG염의 가장 큰 장점은 천연식품이어서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그냥 먹거나 물에 타 먹을 수 있고, 보통 소금처럼 음식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다.

윤두규 대표는 지난 9월 시가 3억 5천만여 원 규모 GG염 5천 박스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처음 생산한 제품 1만 박스를 시중에 파는 대신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을 위해 모두 내놓은 것.

한기총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는 “목사님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윤 대표님의 마음에 참으로 감사드린다”며 “한기총 소속 모든 교단과 단체에 소금을 보내 드렸는데, 너무 반응이 좋다. 목이 안좋은 분들이 효과를 보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소금은 우리 몸에 결코 없어서는 안 될 식품이다. 당장 소금이 없으면 우리는 죽는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어떤 소금을 먹느냐”라며 “건강한 소금은 어떤 건강식품이나 약보다 훨씬 더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강조했다.

지지바이오텍은 최근 GG염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알약 형태 한 팩과 액체 스프레이로 구성된 GG염 1세트 가격은 69,000원이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자금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