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9월 11일에 진행된 세미나는 목회자 50여 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었다.
|
한국사이버원예대학(학장 손병남)과 함께 ‘소멸돼 가는 한국 농촌 살리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귀농·귀촌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에 대한 정보를 목회자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정부가 막대한 예산으로 실시하는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주)하늘팜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주)하늘팜 측은 “많은 목회자들이 은퇴 후 귀농·귀촌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갖고 있지만, 언제,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막상 은퇴 이후 귀농·귀촌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은퇴 목회자들보다 40~60대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귀농·귀촌 준비를 언제,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 혜택을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 |
▲전국 시·군·구별 농촌 소멸 위험 지역.
|
세미나에 참석했던 한 목회자는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은 있었으나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해 막연히 준비했는데, 이제 정확한 정보를 갖고 준비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어려운 목회 현실에서 경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얻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주)하늘팜(대표 이졍현)은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모든 목회자들에게 하늘팜에서 생산한 새싹삼 1팩(50뿌리, 5만원 상당)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1, 2차 세미나 정보>
일시: 2022년 11월 8일(화) 오전 11시~오후 1시
장소: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20-34(새싹삼 스마트팜 농장)
일시: 2022년 11월 15일(화) 오후2시~오후 4시
장소: 경북 구미시 사곡동,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연수관
대상: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목회자, 스마트팜으로 교회 선교사업을 하시고 싶은 담임 목회자, 하루3시간 활동으로 월 300만원 이상 수입이 필요한 목회자
비용: 무료
사전접수상담(선착순 30명): 한국사이버원예대학 부학장 / 귀농·귀촌 사업 본부장 손병남 010-3862-4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