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프로라이프, 생명학교 초급-중급과정 개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낙태예방 전문 교육프로그램 생명학교 초급-중급 오프라인 과정 안내 포스터.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낙태예방 전문 교육프로그램 생명학교 초급-중급 오프라인 과정 안내 포스터.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사단법인 프로라이프는 11월과 12월 낙태예방 전문 교육 프로그램 ‘생명학교 초급’ 과정과 ‘생명학교 중급’ 과정을 개설한다.

생명사랑 활동가와 성 가치 교육 전문 강사 양성하는 생명학교 초급 과정은 이번에 61기를 맞았으며, 오는 11월 5일과 19일 양일 동안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교육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10월 28일까지이며 참가 문의는 (사)프로라이프 사무처(담당자 070-4012-3094)로 하면 된다.

생명학교 초급 교육 과정에서는 생명 운동과 낙태 예방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각 분야의 생명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생명에 관한 지식과 소양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위기 임신 상담 교육을 통하여 낙태와 위기 임신 상황에 놓인 청소년과 미혼남녀를 어떻게 상담하고 도울 것인지에 대한 방법도 제시한다. 동시에 이 과정은 각 학교와 단체에서 성 가치 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입문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제61회 생명학교 초급 교육 과정은 총 8강의 전문가 강의로 구성된다. 구체적 강의 내용은, ‘의학적 관점에서의 생명의 시작과 낙태 현황’, ‘낙태 후유증과 피임’, ‘’남녀의 차이 이해‘, ’대중문화와 청소년 성 의식‘, ’낙태 관련법과 개선방안‘, ’미혼모지원네트워크‘, ’위기 임신 상담 실제‘, ’낙태 예방 활동과 대안‘들로, 11월 5일과 19일 토요일 양일간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24기를 맞는 생명학교 중급 과정은 생명사랑 활동가와 성 가치 교육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생명학교 초급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 과정이다. 신청마감일은 11월 25일이다. 중급과정에서는 ‘프로라이프 활동의 역사와 전망’, ‘국내 미혼모자 지원’, ‘피임과 여성건강’, ‘국내 입양의 현황과 관련 법’, ‘위기임신상담의 실제’, ‘낙태와 생명윤리 난제’에 대한 주제를 다룬다.

한편 사단법인 프로라이프는 생명의 소중함이 사라져 가고 있는 사회에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생애주기별 성 가치교육과 위기임신상담, 생명존중인식개선 캠페인 등 여성과 태아의 생명 살리기 운동을 실천함으로 ‘생명존중’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