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로고.
▲인앤아웃 로고.
미국의 유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인앤아웃’(In-N-Out)은 복음의 전파자이기도 하다.

199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인앤아웃은 음료수 컵을 포함한 여러 메뉴의 포장지에 ‘요한복음 3장 16절’(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등을 인쇄했다.

인앤아웃 버거의 린지 스나이더(Lynsi Snyder) 사장은 지난 2019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1980년대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 삼촌이 회사 사장이었을 때 이 아이디어를 처음 생각해냈다”고 밝혔다.

그녀는 “90년대 초 리치 삼촌은 세상을 떠나기 직전, 컵과 포장지에 성경구절을 붙였다. 그분은 막 주님을 영접했고, 우리 브랜드에 당신의 신앙을 조금이라도 더하길 원했다”고 말했다. 인앤아웃 포장지에 인쇄된 성경구절들은 다음과 같다.

1.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성경전체에서 가장 잘 알려진 구절인 요한복음 3장 16절은 인앤아웃 버거 음료수 컵에서 찾을 수있다. 이 구절은 컵 바닥에 새겨져 있다.

2. 잠언 3: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버거와 감자튀김을 다 먹고 난 후 디저트로 먹는 인앤아웃 쉐이크 컵에서 이 구절을 발견할 수 있다.

3. 계시록 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이 구절은 버거 또는 치즈버거 포장지에 새겨져 있다.

4. 나훔 1:7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인앤아웃의 유명한 메뉴인 ‘더블더블’ 포장지에는 이 구절이 새겨져 있다.

5. 잠언 24:16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

인앤아웃 감자 튀김 바구니에 이 구절이 적혀 있다.

6. 요한복음 13: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인앤아웃이 최근 추가한 구절 중 하나로, 요한복음의 이 핵심 구절은 신메뉴인 핫코코아 컵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