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
▲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 포스터.
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가 11월 1일(화) 분당 월드행복비전교회(천준협 목사)에서 개최된다.

미래목양포럼 주최, 시사미래신문 주관으로 진행되는 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에서는 월세임대교회임에도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포함한 지난 3년간 성도 150명에서 1,521명으로 10배 이상 부흥 성장한 월드행복비전교회의 노하우 등을 나누고자 한다.

주최측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교회도 양극화 현상이 심각해졌다. 재정과 전문성을 갖춘 대형교회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발 빠르게 대응했다. 소형 교회는 목회자 생활까지 위협받는 상황이고, 전통적인 중형 교회들도 계속 위축되고 있다. 변화가 갈급한 목회자와 교회들을 위해 ‘회복과 부흥’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월세임대교회임에도 10배 성장을 이룬 스토리에 대해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부흥의 은혜와 함께 목양 일념의 정신과 헌신적인 성도들이 기적을 일군 것”이라며 “그 부흥과 기적의 비밀을 콘퍼런스에서 나누려 한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한 실제적인 목양과 교회 운영 방안을 모두 소개한다. 내 교회의 부흥을 넘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함께 모든 교회들이 부흥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콘퍼런스에는 이용철 목사(성역교회), 안병찬 목사(천안 참아름다운교회), 천준협 목사(월드행복비전교회), 강진복 목사(새중앙교회)가 강사로 나서며, ‘은퇴 후 또다시 즐거움으로 개척한 이유’, ‘세상을 새롭게 하는 선교적 목회’, ‘예배 시스템의 혁신-월세교회가 기적을 일구다!’, ‘코로나 위기를 부흥의 기회로!’, ‘월드행복비전교회의 영적성장DNA!’ 등의 주제가 마련된다.

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
▲전국교회 ‘회복과 부흥’ 콘퍼런스 강사 및 관계자들.
천준협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자녀인 인간들이 현실을 하나님의 말씀대로 주도하고, 현실에서 승리하는 인생을 살기를 원하신다”며 “2023년에는 더욱 많은 성도들이 신앙과 생활이 하나가 되는, 신행일치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예배의 업그레이드’를 이루고, 전도, 정착, 양육, 재생산을 축제 분위기 안에서 열매 맺을 수 있는 ‘다양한 교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 “어느 교회가 실시해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교회 부흥 시스템’을 더욱 정교하게 개발하고 준비할 것”이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와 전 세계 부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콘퍼런스의 축사를 맡은 임영문 목사(전국기독교 총연합회 대표회장, 부산평화교회 담임)는 “천준협 목사가 담임하고 있는 월드행복비전교회에서는 문제 많은 청년들이 탁월한 청년리더가 되어서 교회와 세상에서 승리하고, 이혼 위기의 부부들이 치유되어서 신혼 때보다 더욱 행복한 부부가 되고, 부모와 사이가 좋지 않던 자녀들이 효자, 효녀가 되는 기적의 역사가, 우리 교회에서는 일상처럼 이루어지고 있다”고 증거했다.

이어 임 목사는 “모든 성도들은 의무감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전도를 하며, 전도뿐 아니라 정착, 양육, 재생산의 선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제는 우리 한국교회가 부흥되어 자유대한민국을 선도해야 할 때”라면서 “한국교회들이 이번 11.1 콘퍼런스에 꼭 참가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콘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는 안병찬 목사(천안 참아름다운교회)는 “이익에만 눈멀어서 함께 망하는 ‘교회 이기주의’가 아니라, 모든 교회들이 부흥하여서 모든 열방 민족들이 살아서부터 구원받은 사람들로서 이 땅에서도 천국과 같은 행복한 인생을 누리며, 나누며 살도록 돕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만인 행복 선교주의’가 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콘퍼런스를 준비하고 진행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시사미래신문의 논설위원 이사엘 목사는 “이번 콘퍼런스가 성도들로 하여금 행복감, 자존감 등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회복케 만들 것이 기대된다”고 기대를 전했다. 다음은 행사장 정보.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6-9 3층 월드행복비전교회(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구미1동 29-2, 전철: 미금역3번출구)
문자참가접수: 010-6462-9402
교회전화 : 031)713-0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