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최성은)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은 10월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섬김의 장을 마련하는 축제를 개최한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0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2년 해피 페스티벌_다시 돌아온 해피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장기화 된 코로나 시기에 힘든 날을 보낸 어르신들에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 공경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기념하고자 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2 노인의 날 기념행사– 해피 페스티벌’은 탁구,당구,포켓볼,장기,바둑 등 최강의 실력을 가리는 ‘킹 선발대회’, 무료건강특식 ‘행복나눔밥상’, 노인의 날 기념식과 더불어 ‘신나는 레크레이션 및 행운권 추첨’, 18개 성남시 유관기관 및 복지관이 운영하는 건강, 게임, 먹거리 등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대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피 페스티벌 참여 방법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