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
본부 출범과 행사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이철, 류영모, 배광식 총재님과 감경철 본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라는 커다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인구는 1949년 인구 총조사를 시작한 이래 72년 만에 감소했습니다.
더욱 우려되는 점은 인구감소의 속도가 너무 빠르고 가파르다는 데 있습니다. 작년 합계 출산율은 0.81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낮았습니다.
늙고 쪼그라드는 위기의 대한민국이 예상보다 빨리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인구감소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린 국가의 문제라는 점을 우리 모두가 엄중히 인식해야 할 때입니다.
이에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종교계를 중심으로 오늘 국민운동본부를 출범시키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합니다.
우리 사회의 중심에 있는 여러분들께서 젊은 세대의 고민과 아픔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저출산 극복과 인구증가를 위한 지혜롭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정부 역시 안심하고 아이 낳아 기를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가가 부모와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출산과 보육, 그리고 교육에 대한 책임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국민운동본부 출범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2년 8월 24일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