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스사회공헌재단
▲의료법인우리아이들재단,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 장학금 전달.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제공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상태)은 최근 성북우리아이들병원에서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이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 한부모가정을 위해 기탁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5월 보아스사회공헌재단에서 주최하고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이 후원한 제4회 도담도담 그림대회(대상:대한한부모협회 회원)에 전시되었던 수상작 그림 원본을 기증받는 대신, 아동들의 재능을 후원하고자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에서 보아스사회공헌재단에 기탁한 한부모가정 후원 장학금이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진철 기획이사는 “지난 도담도담 그림대회에 전시된 아이들의 그림이 소아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도 큰 기쁨과 희망이 되었다. 귀한 그림을 병원에 전시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고, 작은 시작이지만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 김미경 대표는 “보아스사회공헌재단과 3번째로 함께한 제4회 도담도담 미술대회에 우리아이들의료재단에서 전시회 후원자가 되어주신 것도 감사했는데, 이렇게 도담도담 아이들의 위해 장학금을 후원해 주시니 더욱 감사한 마음이다. 계속해서 한부모 가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보건복지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지원사업과 의료기관 사회공헌 협력사업에 특화된 기관이다. ‘보아스(BOAZ)’는 ‘그 안에 능력이 있다’, ‘힘이 있음’이라는 뜻을 가진, 성경에 나오는 인물로, 가난한 사람과 타국인들을 위해 구제하라는 말씀을 실천한 대표적인 사람이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7일까지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과 ‘나를 돌봐주신 우리아이들병원 의사선생님, 간호사 선생님께 감사 표현하기’를 주제로 ‘우아! 감사 그림 편지대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8월 25일부터 구로, 성북에서 동심을 담은 전시회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