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식 목사 “비성경·비복음·비신앙 관행 개혁”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 수도권 정견발표회 열려

나와 가정, 교회와 나라 치유하는 총회로
열방 선도하는 마지막 때 사명 감당할 것
목사·장로 세미나와 권역·세대별 기도회

▲김의식 목사. ⓒ크투 DB

▲김의식 목사. ⓒ크투 DB

예장 통합 총회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107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서울·수도권 지역 정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승천 목사의 인도로, 목사부총회장 후보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장로부총회장 후보 김상기 장로(덕천교회)가 정견을 발표했다.

김의식 목사는 “부총회장이 된다면 먼저 우리 자신부터 시작해 불의한 가정과 고통 당하는 교회와 나라와 민족을 치유하는 총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개인이나 집단, 인간관계에 의해 생기는 비성경적·비복음적·비신앙적 관행이나 구조가 많다. 부족하지만 존경하는 분들의 뜻을 받들어 총회가 새롭게 개혁하고자 한다”며 “그래야 한국교회를 일으켜 세우고 나라와 민족을 살리며, 열방을 선도하는 마지막 때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그래서 개혁하는 총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목회자 자신부터 성령 충만해야 하기에, 목사·장로 대상 세미나와 영적 대각성 기도회를 열 것”이라며 “권역별·세대별로 구원의 불길이 일어나 이 나라를 구원할 뿐 아니라 민족을 구하고 열방을 선도하는 마지막 사명을 감당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부흥의 총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장로부총회장 후보 김상기 장로는 “예배 회복을 위해 힘쓰고, 목사-장로 간 협력 관계가 잘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며 “농어촌 교회를 돕고, 자립한 교회 목사님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는 일도 힘쓰면서 총회와 노회, 지교회 성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선 1부 예배에서는 이현세 목사(총회 선거관리위원)의 인도로 황병국 장로(총회 선거관리위원)의 기도, 림형석 목사(증경총회장)의 설교 및 축도, 장승천 목사(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서기)의 광고, 차주욱 장로(총회 선거관리위원장)의 인사 등이 진행됐다.

예장 통합 제107회 총회는 오는 9월 20-22일 창원 양곡교회(담임 지용수 목사)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6일 인권위 앞에서 안창호 인권위원장 취임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신임 안창호 인권위원장, 세계 인권의 흐름 바꿔낼 것”

국민 신뢰 잃어왔던 인권위, 정상화 길 열려 세계인권선언, 변질되고 특정 집단에 악용돼 특정 소수 나팔수 역할 한 인권위, 개혁해야 알권리 침해해온 ‘인권보도준칙’, 폐기 시급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국가인권위원장에 안창호 전 헌법재판장을 임명한 가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좀처럼 해법 못 찾는 기침

총회 5일 앞두고 또 법정으로… 엎친 데 덮친 기침

수 개월 동안 총회장 공백기를 보내 온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가 제114차 정기총회를 불과 5일여 앞두고 또다시 충격에 빠졌다.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2명 모두에 대한 등록 무효 처분을 내린 데 이어, 그 중 한 후보가 제기한 가처…

한기총

한기총, 한교총이 보내온 통합안 “불수용”

한교총, 8월 30일까지 통합안 회신 요청 통보·명령 내용에 한기총 임원들 ‘격앙’ 기관 통합 무산 시 ‘3대 종단 협의체’? 정서영 대표회장 “보수 정체성 지켜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연합기관 통합 건에 대해 한국교…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