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기쁨교회, 지역 외국인들 위한 ‘문화의 밤’ 행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중아협과 서울 지역 키르기스스탄인들 위해 나서

▲행사 기념촬영 모습.

▲행사 기념촬영 모습.
서울 광진구 예수기쁨교회(담임 박병득 목사)와 중앙아시아문화경제협회(회장 박종균, 이하 중아협)가 8월 19일 북카페 다독다독(고분다리점)에서 거주 키르기스스탄 인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키르기스스탄인들이 대한민국을 더 잘 이해하고 적응하도록 도우며, 그들에게 먼저 다가가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도록 기독교 문화의 접촉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상호 경제 교류를 통해 발전적인 삶을 영위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중아협과 예수기쁨교회는 이번 강동구 첫 모임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모임을 열고, 키르기스스탄인들뿐 아니라 중앙아시아인 전체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박종균 회장과 박병득 목사의 인사말과 설명회, 캐릭터 게임 시연, 선물 증정, 삼계탕 식사 등으로 진행됐다. 예수기쁨교회와 중아협은 선교 지평을 확대한다는 비전에 동의하며 이번 행사 협력을 다짐했고, 대한고시원이 후원했다.

▲박병득 목사.

▲박병득 목사.
박병득 목사는 “만남 자체에도 큰 의미가 있다”며 “만남으로 이뤄질 앞날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균 회장은 “여러분이 대한민국에 잘 정착하다 고국에 돌아가도록 나눔의 시간이 지속되고 확장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중아협은 중앙아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인들 모임으로, 국내 중앙아시아인들에게 한국 문화 습득과 적응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다. 또 중앙아시아에 진출하기 원하는 한국 기업에 컨설팅 및 자료를 제공하고, 국가 이미지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서울 광진구 군자동에 위치한 예수기쁨교회는 선교·봉사·예배·교육·친교 등 5대 사명을 실천하고 있으며, 기독교 문화 확산을 위해 연극(극단 JD씨어터)과 유튜브 활동(박병득TV)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기성

“말라버린 눈물과 묻혀버린 회개, 성결 회복하자”

120년 앞두고 회개로 새 출발 전국 교회 회개 운동 동참 요청 한국교회, 초기엔 매력 잘 발휘 지금 메시지도 차별점도 없어 회개는 생소, 사중복음은 무시 다른 교단들과 다를 바 없어져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승동 목사) 제118년차 총회가 ‘회개와 상생…

제11차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 기자회견

“교육선교, 개종에서 삶의 변화까지 총체적 복음 전파”

(사)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주최하는 ‘제11회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수련원에서 ‘선교지 미래와 방향성’을 주제로 열린다. 2018년 미주에서 열린 이후 6년 만이다. 20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

한국교회법연구원 창립 20주년

“법 지키지 않는 한국교회… ‘공범’ 되고 싶지 않았다”

“20년 전보다 성경·교회·국가법 오히려 안 지켜 연구원 존재 자괴감 들기도 하지만 사명 다할 것” 성경과 교회법·국가법을 연구하며 교회 내 분쟁을 조정하고 한국교회의 건강한 본질 회복에 힘써 온 한국교회법연구원이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올해로 90세인 …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정치적 판단 안 돼”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대법원은 삼권분립 원칙에 따라 사법적극주의 유혹 배격하고, 헌법질서에 반하는 동성애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불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0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기…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경총회장들로 구성된 자문위는 6월 19일 모임을 갖고, “현 총회장과 관련하여 사과와 함께 무거운 마음으로 권고…

이루다 미니스트리

이루다 미니스트리 첫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 2천 석 전석 조기 마감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에 걸쳐 수원 신텍스에서 진행되는 가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 지 불과 2주 만에 2천 석 전석 마감됐다. 이루다 미니스트리(대표 주성민 파주 세계로금란교회 담임목사)는 전국 초교파 중·고·청년대학부 성령 컨퍼런스인 이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