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택 목사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정택 목사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가 최근 개최했던 ‘기독교 구원론에 관한 공개 토론’과 관련, 김정택 목사(합동총회신학신대원 학장)가 절차와 내용 등에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당시 토론은 김노아 목사(세광중앙교회)가 <큰일났다! 기독교의 구원관이 성경과 다르다(세계기독교총연합 기독청 발행)>는 저서를 한기총 회원들에게 배포한 것과 관련해 마련됐다. 당초 김노아 목사와 이흥선 목사(총신대 평교 실천목회연구 주임교수)가 공개 토론을 하기로 했으나, 김 목사가 불참을 통보하면서 이흥선 목사가 김노아 목사 저서에 반론을 제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대해 김정택 목사는 19일 종로의 한 카페에서 연 기자회견을 통해 “한기총에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는 공식 입장이었다면 임시대표회장인 김현성 변호사는 당연히 한기총 회원에게 통보했어야 했고, 또한 회원들의 의견을 들었어야 했다”며 “그러나 김현성 변호사는 어느 한 사람의 의견만을 듣고 마치 한기총 전체 회원의 의견인 것처럼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토론회를 자신들(?)의 목적으로만 이용하기 위한 목적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그것은 기독교 구원론에 관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는 취지를 벗어난 행위를 한 것”이라고 했다.

김 목사는 “따라서 본 토론회는 한 개인을 비판하기 위한 일방적인 토론회를 진행한 것일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한 개인의 신앙관만을 성토하기 위한 토론회가 되었다”며 “잘못된 신앙관이 마치 한기총의 공식적인 신앙관인 것처럼 오도하게 하였고, 이를 한기총의 입장인 것처럼 기독교 언론에 보도하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보도 내용도 김노아 목사 한 사람을 비판하기 위한 수단으로 악의적인 보도를 하게 하였다”고 했다.

김 목사는 “김노아 목사는 토론회가 자신을 성토하는 토론회로 변질 될 것을 염려하여 토론회를 취소하였음에도 한기총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는 일방적인 토론회를 강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원들에게 토론회에 대한 공식적인 통보나 공시를 하지 않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당시 토론회에서 김현성 임시대표회장은 “김노아 목사가 불참통보를 한 상황에서 포럼을 해야 하는지 고민도 있었지만, 공지까지 한 상황에 취소하면 또 다른 오해를 낳을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이흥선 목사는 김노아 목사가 저서에서 “예수 믿고 죽은 영혼들은 운명 즉시 천국 가고, 불신자들은 지옥 간다고 거짓말하는 기독교 교리는 성경에 반하는 저주를 받을 교리”라며 “이는 아무 근거도 없는, 무식의 한계를 넘어선 교리”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성경에 기록된 성경적 구원관을 신앙하는 자들이 되어야 부활 때 ‘생명의 부활’로서 구원을 받을 것”이라며 “운명 즉시 천국 간다는 오늘날 기독교 교리는 반드시 개혁돼야 예수 믿는 자들이 구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