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연수원 리뉴얼 위해 14억 투입
작년 12월부터 노후 시설 전면 개보수 착수
‘에듀레스트(Education+Rest)’ 컨셉 리뉴얼
최적의 교육 환경과 휴식 공간까지 제공
산림공원 속 숲캉스 즐기며 심신도 달래

재능교육연수원
▲연수원 전경.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교육과 휴식에 집중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연수원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충남 천안에 위치한 재능교육연수원이 주목받고 있다.

재능교육연수원은 3만 여평의 대지 위에 고품격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프리미엄급 숙박 시설을 통해 편안한 휴식 공간을 갖춘 종합연수시설이다. 2001년 개관부터 현재까지 연수원 이용객이 약 160만 명을 상회할 정도로 대한민국에서 교육 연수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재능교육연수원은 연수원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자 약 14억 원을 투입해 연수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최신식 교육 시설을 추가하고 휴식 공간을 개편했을 뿐만 아니라 연수원 장기 사용에 따른 노후화 시설을 본격 점검하고, 전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재능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최적의 교육 환경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는 ‘에듀레스트(Education+Rest)’이다. 즉 최첨단 교육 시설로 온전히 교육에만 집중하는 장소인 동시에 몸과 마음의 여유와 힐링을 만끽하는 휴식처로서의 역할도 담당한다는 것이다.

연수생들의 교육 편의성 확장 위한 대대적 리뉴얼
최적의 교육 연수 실현 가능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 312호 대강의장(기존 150명 수용했던 312호 대강의장은 180명까지 수용가능하도록 확장공사를 하였다).
재능교육연수원
▲대강당.
연수생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창의관은 교육 편의성을 보다 증대하고자 강의실 확장 공사를 진행했다. 기존 150명 수용했던 3층 대강의장을 최대 180명까지 수용 가능하도록 넓혔다. 이와 함께 쾌적한 연수 환경 조성을 위해 창의관 전층 모든 강의실(24개)에 최신식 시스템 에어컨을 도입했다.

리뉴얼이 진행된 대강의장 외 창의관은 강연, 교육 및 대규모 행사를 할 수 있는 ‘극장식 대강당’과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할 수 있는 다수의 ‘대·중·소강의장’, 그리고 토론에 최적화된 공간인 ‘분임토의실’ 등 총 4개의 층의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목적에 맞는 교육 연수를 실현할 수 있다.

창의관 천장 중앙은 탁 트인 유리창으로 내리쬐는 자연 채광이 일품이며 건물 3층부터 2층까지 늘어뜨려진 아이비는 천연 공기정화기의 역할은 물론 정서적 힐링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객실동 전면 리뉴얼 통해 프리미엄콘도 수준의 휴식 환경 마련
객실동 밖에서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캉스 즐길 수 있어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생활관 외부.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2인실.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4인실.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6인실.

객실동인 생활관·휴양관은 주요 시설물 교체를 통해 프리미엄콘도 수준의 편안한 휴식 환경을 마련했다. 먼저 모든 생활관·휴양관의 총 342개의 침대를 새로 구입해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리고 노후 장판 교체는 물론 문, 문틀 보수 및 욕실 도장도 완료했다.

특히 각 객실에는 채광을 고려한 벽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남향 객실은 어두운 톤의 벽지를, 북향 객실은 밝은 톤의 벽지를 사용해 채광에 따른 객실 밝기가 고객 최적화되도록 설계했다. 전면 리뉴얼 된 생활관은 2인실, 휴양관은 4인과 6인의 다인실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객은 교육의 특성에 맞는 생활 공간을 선택하면 된다.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휴양관 6인실.
천안 재능교육연수원
▲휴양관 6인실 거실.

객실동 밖을 나서면 피톤치드 가득한 숲캉스 또한 즐길 수 있다. 조경용 수목, 정원수, 화목류, 유실수 등 총 132종, 11만 3,232주의 나무가 심겨진 드넓은 산림공원을 거닐며 마음껏 피톤치드를 호흡하는 힐링 산책으로 지쳐있는 심신을 달랠 수 있다.

천안재능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재능교육연수원은 ‘마음과 행실을 바르게 닦아 수양한다’는 뜻을 가진 ‘수신면’에 위치하고 있다”며 “지역명이 뜻하는 바대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편안한 휴식과 함께 자기계발하는 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