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강의
강사 신성윤 목사, 초보자 등록 가능, 수료증 수여

히브리어 신성윤
사단법인 이스라엘포럼에서 2022년 여름 히브리어 집중강좌 ‘원문읽기 성서 히브리어 중급과정’을 7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8시부터 9시 40분까지 총 15회 강의로 실시한다.

이번 히브리어 집중강좌는 ‘하나님 말씀과 이스라엘에 관심 있는 성도와 신학생, 목회자’들을 주 대상으로 하며, 비대면 줌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이스라엘 소재 이스라엘성서대학(ICB) 구약학 교수인 신성윤 목사이다. 이스라엘 히브리대학에서 구약학 석·박사 학위를 마친 그는 현재 한국외대 특임강의교수로 히브리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사단법인 이스라엘포럼 학술이사를 맡고 있다.

본 집중강의에서는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 구약 성경 각 권 일부나 한 장의 원문을 읽어 나가면서 구약 히브리어 본문에 익숙해지도록 할 계획이다. 알파벳을 포함해 히브리어 기초도 함께 다룰 예정이어서, 초보자들도 등록 가능하다.

본 히브리어 과정은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목회자들에게는 설교사역의 유익한 자료와 도구가 될 전망이다.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이스라엘포럼에서 준비한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스라엘포럼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과 이스라엘, 한민족과 유대 민족의 상호 학술과 문화연구 및 교류, 그리고 메시아닉 유대인 지원 및 알리야 지원사업 등을 통한 이스라엘의 회복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 창립했다.

이후 2021년 11월 미국 필라델피아에 국제·미주 이스라엘포럼을 설립해 사역을 국제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대표는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부총장을 지낸 김진섭 박사이다.

이스라엘포럼은 최근 ‘인도 므낫세 지파 현황과 알리야 동향’을 주제로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오는 8월 4-11일에는 카자흐스탄에서 알리야 사역팀 및 선교사 등을 초청한 가운데 ‘중앙아시아 유대인 전도 및 알리야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스라엘 포럼 내 이스라엘교육원(IF)에서는 성경 전체를 바르게 이해하고자 그동안 놓쳤던 이스라엘을 포함해 성경의 큰 그림을 보게 하는 <시온의 대로>라는 교재를 출간해 교육하고 있다.

본 집중강좌 수강료는 20만 원이며, 2021년 여름 초급과정 이수자 및 이스라엘포럼 회원들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교재는 강사가 제공하는 PDF 자료이다.

문의: 02-535-9720, 010-2999-9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