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4박 5일간 광림수도원
‘함께하는 교회’ 520여 곳과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에서 3년 만에 ‘복음통일 컨퍼런스’ 제28차 북한구원 기도성회’를 현장 집회로 개최한다.

코로나 확산으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만 진행된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경기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6월 27일 오후 1시 30분 개막해 7월 1일 오전 11시 30분 마무리된다.

집회 셋째 날인 29일은 북한 동포들의 영육구원을 위해 하루 금식한다.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남한 교회와 탈북민 교회, 해외 교포 교회가 함께하는 성회다.

이번 집회 주제 성구는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사 43:19)”이다.

주 강사로는 강철호·김권능 목사, 안신·이신애 전도사(이상 탈북민), 김용삼 대기자, 김종철 감독, 김재동 목사,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데이비드차 선교사(KAM), 문창욱 목사,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이기복 교수, 이만석 선교사, 이삭 목사, 이선규 목사, 이영환 목사, 이용희 교수, 이희천 교수, 임현수 목사, 조영길 변호사, 책읽는사자, 현용수 박사, 홍순철 교수, Omid 목사(이슬람권선교) 등이 나선다.

이용희 교수는 “복음통일이 임박했음을 느끼고 있다. 분단 77년 동안 기도해 왔던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응답의 때가 이르렀음을 깨닫고, 소망 가운데 더욱 기도에 힘써야 할 것”이라며 “다가올 영광스러운 복음통일을 믿음으로 바라보면서, 연합된 기도로 복음통일의 문을 여는 기도성회가 되기를 매일 밤 에스더 철야기도회에서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에스더기도운동은 지난 1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대한민국 재건과 복음통일을 위한 ‘6개월 특별 철야기도회’를 진행해 왔다. 작년 연말에 전국과 해외에서 750명의 기도자들이 ‘6개월 특별 철야기도회’ 참여를 결단했다. 이번 ‘복음통일 컨퍼런스’ 마지막 날은, ‘6개월 특별 철야기도회’의 대장정을 마치는 날이다.

이용희 교수는 “유대 민족의 포로생활이 70년만에 끝난다는 예언을 깨닫고, 다니엘은 80대 고령에 금식하고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 쓰고,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기도했다(단 9:3)”며 “다니엘은 기도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단 한 사람의 기도라도 하나님께서는 들으시고 유대 민족을 구원하실 수 있다는 믿음”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다니엘의 기도는 응답됐고, 70년이 채 되기 전에 유대민족의 첫 포로 귀환이 시작됐다”며 “누군가 생명을 드려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면, 민족이 살아나는 역사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또 “북한 땅에서 3대 세습 독재와 김일성 일가 우상화·신격화 체제 속에서 복음을 듣지 못한 채 노예처럼 살아가는 북한 동포들이 자유롭게 예수 믿고 예배하고 전도할 수 있는 복음통일이 속히 오도록, 조국 대한민국과 한국교회가 주님 앞에 바로 서도록, 지금은 우리가 울며 금식하며 하나님께 생명드려 기도할 때”라고 강조했다.

23차 지저스아미 북한구원 금식성회
▲코로나 이전 컨퍼런스에서 북한 방향을 바라보고 기도하는 성도들. ⓒ에스더기도운동
3년 만에 현장 개최되는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7차 겨울 집회에 ‘함께하는 교회’로 314개 교회가 참여한 가운데, 이번 집회에는 520여 곳의 교회들과 함께한다. 광림수도원이나 ‘함께하는 교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성도들은 유튜브와 줌을 통해 개별 참여할 수 있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작년 봄부터 매주 월요일 철야기도회를 북한 지하교회와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한 철야기도회로 드렸고, 이 기도회 설교 말씀을 제주 극동방송을 통해 매주 화요일 새벽 북한으로 송출해 왔다.

이용희 대표는 “북한에 송출되는 메시지를 통해,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복음통일을 이루기 위해 ‘복음통일 컨퍼런스’ 기간 동안 특별히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에스더기도운동은 ‘함께하는 교회’로 신청한 520여 교회에 포스터와 전단지, 지저스아미 월간지와 기도자료 등을 발송했다.

복음통일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함께하는 교회’들은 △컨퍼런스 기간 동안 예배당 한 곳을 지정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상영할 것 △예배당이 한 곳일 경우 본 교회가 사용하는 이외 시간에 컨퍼런스를 실시간 상영해줄 것 △교인들에게 알려 자발적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줄 것 △인근 지역 성도들이 참석을 요청할 경우에는 방역수칙을 지키며 참여하게 해줄 것 등을 요청했다.

‘함께하는 교회’에는 에스더기도운동에서 향후 △담임목사님과 성도님들을 위한 중보기도 △국가기도제목, 각종 기도정보 등 SNS를 통해 실시간 제공 △월간 지저스 아미, 각종 기도자료 및 추천 도서, 기념선물 등 발송 △각종 프로그램 참석 시 특별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등록비는 9만 원이며, 당일 등록시 11만 원이다. 목회자, 선교사, 사모, 학생, 65세 이상의 참가자는 50% 할인되며, 탈북민들은 2만 원만 납부하면 된다.

부분 등록도 가능하며, 인터넷 혹은 전화로 등록할 수 있다. 컨퍼런스 동안 분당선 야탑역 1번 출구에서 광림수도원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문의: 010-7566-1691, esther7000@naver.com
등록: https://bit.ly/3lNZNAt
계좌: 신한 100-033-738167 에스더기도운동(지저스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