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동성애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을 반대하는 국민대회 제1차 기자회견 현장. ⓒ송경호 기자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대회장 유만석 수원명성교회 담임 목사, 위원장 이용희 교수, 사무총장 홍호수 목사, 이하 국민대회)가 15일 오전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동성애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을 반대하는 국민대회 제1차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회를 맡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의 주요셉 목사는 “남녀노소가 사용하는 서울광장인만큼 사회윤리·성윤리에 어긋나지 않는 행사가 진행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간 비교육적인 행태가 자행돼 왔다”며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을 용납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대회 전문위원장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는 “소위 서울 퀴어축제를 주도한 사람들의 주장을 살펴보면, 왜 퀴어축제가 서울광장에서 허락돼서는 안 되는지 대단해 분명해진다”며 “퀴어축제는 눈을 뜨고 보기 어려운 과도한 노출 행위,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음란성 공연도 계속해 왔다. 그 축제를 연일 열면서 밤마다 광란적이고 폭력적인 성행위·성범죄를 난무하게 한다. 실제로 축제 이후 성범죄 피해 호소와 성 감염병이 확산돼 왔다”고 했다.

또 “그들은 동성애와 성전환할 자유를 달라고 주장하는데, 이미 그들에게는 자유가 주어져 있다”며 “그런데도 그들은 은밀한 성적 행위를 어린아이한테까지 공공연하게 노출시켜서 성적 수치심을 약화시키는 문화적 압력을 가하려 한다. 거기서 더 나아가 건전한 이성과 성윤리를 파괴하고,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반대할 국민의 자유를 억압하는 차별금지법을 옹호한다”고 했다.

조 변호사는 “서울광장은 모든 시민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故 박원순 시장은 일방적 여론에 편승해 서울광장 사용을 계속 허락해 왔다. 선거 당시 서울시장 후보들에게 ‘퀴어축제 광장 사용 승인을 하지 말 것’을 강력히 요청했고, 오세훈 후보는 긍정적 답변을 했다”며 서울시에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불허를 촉구했다.

길원평 국민대회 공동준비위원장(진평연 운영위원장)도 “우리는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무시하거나 자유를 제한하고자 함이 아니라 공공장소에서 음란 행위를 반대하는 것”이라며 “동성애자라고 특별한 권리를 갖는 것이 아니다. 모든 국민은 음란행위를 공공장소에서 할 수 없다. 동등한 기준으로 법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또 길 위원장은 “또 퀴어행사는 헌법 정신에도 어긋난다. 헌법은 ‘전통문화의 계승과 민족 문화의 창달에 노력해야 한다’고 돼 있다. 해외의 잘못된 퇴폐 행위를 따라가선 안 된다”며 “또 퀴어행사가 청소년·청년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최근 들어 청소년의 에이즈가 증가하고 있다. 청소년 청년이 매년 400명 정도 걸린다. 매년 400명이 평생 약을 먹고 살게 된다. 매년 세월호 한 척이 침몰하는 것과 같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밖에도 국민대회 공동전문위원장 박성제 변호사(법무법인 추양가을햇살), 국민대회 학생위원장 박은희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상임대표, 한효관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대표, 국민대회 공동퍼레이드위원장 이혜경 서울학부모단체연합 대표,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가 발언했다.

동성애반대
▲동성애와 퀴어축제를 반대하는 국민들이 퍼레이드를 진행하던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이후 김동진 국민대회 사무국장과 이현영 대외협력위원장이 국민대회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는 퀴어축제의 해악을 막고,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을 막아 우리 사회와 국가가 그 폐해를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해 2022년에도 동성애퀴어축제의 개최를 단호히 반대하기 위한 국민대회를 개최할 것을 밝힌다”며 “또한, 박원순 시장 이후 당선된 오세훈 새 시장은 퀴어축제를 위해 서울광장의 사용 신고를 수리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또 “에이즈 등 수많은 질환의 주된 경로가 되는 동성 성행위과 여성의 안전권을 위협하는 성전환행위 등을 옹호 조장하여 국민의 분별력을 흐려서 개인의 건강, 여성의 안전 위협을 초래하고, 보건적 유해성과, 성윤리적 문란성과 건강한 가정과 사회에 초래하는 유해성에 대해 국민의 분별력을 해치고, 신앙, 양심상 반대할 자유를 민사소송 등 법적 책임으로 막고, 여성의 안전권을 위협하는 악하고 유해한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추진하려 한다”고 서울시민과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아울러 “개인, 가정, 사회, 국가에 유해한 동성애의 정당화, 객관적 보도를 막는 인권보도준칙, 반대할 신앙, 양심의 자유를 침해하는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주도하며 서울동성애퀴어축제를 지지 옹호하는 국가인권위원회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보건적 폐해 확산, 건강한 가정의 파괴, 여성안전권 침해, 반대하는 국민들의 신앙 양심의 자유박탈의 폐해가 속출하고 있음에도 일부 국가의 대사관들은 우리나라에 퀴어축제 및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촉구하는 분별 없는 서울동성애퀴어축제 옹호 활동을 하고 있는 바,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또 국가인권위원회법상의 성적지향 문구를 삭제할 것을 촉구하고 “전면 불허가 마땅하지만, 일부 허가해야 한다면 당일 더 많은 규모로 개최되는 반대국민대회에 구역을 나누어 광장 사용을 동시에 허가해야 마땅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