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 향한 응원 이벤트도

월드비전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유튜브 예능 ‘세계시민챌린지: 월드보이즈’ 출연진.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SBS미디어넷과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세계시민챌린지: 월드보이즈’를 공개한다.

‘세계시민챌린지: 월드보이즈’는 스타들과 함께 글로벌 이슈와 관련한 챌린지를 수행하며 MZ세대들도 세계시민교육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슈퍼주니어 이특∙신동, 원호, CIX 승훈∙현석이 출연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양질의 교육 △깨끗한 물 △평화와 관련된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할 예정이다.

‘세계시민챌린지: 월드보이즈’는 3일부터 6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SBS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월드비전은 MZ 시청자들과 소통하고자 6월 30일까지 ‘세계시민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세계시민챌린지: 월드보이즈’ 영상 시청 후 시청 인증샷, 응원 손글씨 등과 함께 각자 SNS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선물을 증정한다.

이 밖에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세계시민학교 교장으로서 멤버들에게 미션을 전달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조명환 회장은 “일반적인 교육 영상을 시청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세계시민교육에 대해 알리고 능동적으로 동참하는 분들이 많아지길 기대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류 보편 가치인 세계시민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안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