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금지법제정반대
▲3일에는 진평연이 국회의사당 앞에서 릴레이 기자회견을 갖는 모습. ⓒ크투 DB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이하 진평연)과 차별금지법제정반대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은 9일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을 하루 앞두고 ‘국회사무처는 국회 앞 차별금지법 옹호 텐트 철거를 강력히 추진할 것을 촉구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진평연은 “우리는 영등포구청으로부터 대통령 취임식 관계로 국회 앞 텐트 농성을 철거하라는 통보를 받고, 지난 화요일 국회 앞 차별금지법 반대 텐트와 현수막을 자진 철거했다”며 “그러나 차별금지법 제정연대(이하 차제연)는 취임식 전날인 오늘까지도 국회 앞 텐트와 현수막을 철거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차제연 측은 정의당 장혜영 의원과 민주당 박주민 의원의 의정활동이라는 명목으로 국회 부지 안에 텐트와 대형 철골 프레임 현수막을 설치했고, 때문에 구청에서도 철거를 할 수가 없는 치외법권을 누리고 있다”며 “국회사무처에서 차제연 측에게 이미 수차례 철거 요청을 했으나 묵살하고 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차제연은 한 술 더 떠서 취임식 전날인 오늘 밤에 문화제와 철야 농성을 한다고 한다. 취임식 경호 문제로 오늘 밤에 국회 앞이 전면 통제됨에도 차제연은 이에 아랑곳없이 불법 집회를 강행 추진하고 있다”며 “이들은 자신들을 지지하는 국회의원들의 뒷배를 믿고, 마음껏 불법 행위를 자행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이들은 “차제연의 텐트를 강제 철거할 경우, 오히려 차제연 측에서 이를 기회로 삼아 언론플레이를 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며 “불법과 탈법을 저질러서라도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려는 행태는 결코 국민적 지지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차별금지법이 아직 제정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불법과 역차별이 난무하는데, 차별금지법이 입법되면 얼마나 더할지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지경”이라며 “차제연이 주장하는 차별금지법의 실체가 이처럼 특정 계층에 특권을 부여하고 대다수 국민을 역차별하는 불평등조장법이라는 것이 더욱 선명해지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국민에게 차별금지법 제정을 홍보하려는 불법 텐트 농성장에 대해, 대통령 취임식을 앞두고도 철거를 제대로 집행하지 못하고 있는 국회 사무처의 편파적인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성토했다.

더불어 “20일 이상 국회 정문 앞에서 이루어지는 불법적인 텐트 농성에 대해 여전히 나약한 모습을 보이는 국회 사무처가 지금이라도 대통령 취임식을 위한 적절한 경호 조치를 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