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예
ⓒ선예 공식 인스타그램
‘원더걸스’ 출신의 선예가 신곡 ‘울지 않을게(Won’t Cry)’를 발매했다.

선예가 이번에 발매한 신곡 ‘울지 않을게’는 신규 음악 프로젝트 ‘익시비전 트랙(Exhibition Track)’의 일환으로, ‘익시비전 트랙’은 아티스트의 감정을 담은 곡이 하나의 음악 작품으로 표현되는 앨범이다. 또 ‘전시회, (감정 등의) 표현’이라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 가사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음악으로 담아 표현하는 의미를 담았다.

“잊으려 애써 보아도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흐르고, 우리가 함께한 반짝이던 시간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선예의 새로운 익시비전 트랙 ‘울지 않을게’는, 가장 행복했던 그때에 함께해 준 사람이 ‘너여서 고마웠다’는 메시지를 선예만의 담담하고도 짙은 언어로 그려냈다.

더불어 노을의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전상근의 ‘사랑은 지날수록 더욱 선명하게 남아’ 등 숱한 히트곡을 작업한 빅가이로빈(bigguyrobin)이 작사, 작곡하고 최상언, 김홍준이 편곡을 도맡았다.

앞서 선예는 ‘엄마는 아이돌’ 프로젝트 음원 ‘우아힙’과 리메이크 음원 ‘대낮에 한 이별’, ‘열애중’을 발매하고, 캠프제이워십과 함께 CCM ‘예수가 보이네(Reflection Of Christ)’를 발매하기도 했다.

한편 선예는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Tell me’, ‘So Hot’, ‘Nobody’ 등의 히트곡을 냈다. 이후 2013년 캐나다 출신의 제임스 선교사와 결혼하며 결혼한 현역 아이돌 1호가 됐다. 선예는 당시 아이티로 선교활동 계획을 밝혔다.

이후 ‘이방인’, ‘복면가왕’, ‘라디오스타’, ‘동상이몽2- 너는 내 우명’, ‘놀라운 토요일’, ‘미운 우리새끼’ 등의 방송에 출연하며 근황을 전하고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엄마는 아이돌’에서 마마돌 메인보컬로서 성공적 데뷔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