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배우 이광수가 ‘살인자의 쇼핑목록’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사진. ⓒ이광수 공식 인스타그램

배우 이광수가 2018년 ‘라이브’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했다. 이광수는 tvN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서 주연 안대성 역으로 활약한다.

tvN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 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이다. 첫 방송부터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호평받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살인자의 쇼핑목록’ 첫 회 시청률은 3.6%(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 2회도 3.5%를 기록하며 순항을 시작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어릴 적부터 뛰어난 관찰력과 비상한 기억력, 정확한 암산력을 가진 안대성(이광수 분)을 중심으로 MS마트와 함께 한 웃픈 수난시대를 그려냈다.

한편 모델 출신 배우 이광수는 KT ‘SHOW’ CF로 얼굴을 알린 후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 후 ‘런닝맨’, ‘범인은 바로 너!’ 등에서 예능인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좋은 친구들’, ‘덕수리 5형제’, ‘돌연변이’, ‘나의 특별한현제’, ‘싱크홀’, ‘해적: 도깨비 깃발’, 드라마 ‘마음의 소리’, ‘안투라지’, ‘라이브’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S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특별연기상을 수상, SBS 연예대상에서 2011년 인기상, 2014년 우수상 2016년 최우수상, 2017년 글로벌 스타당, 2018년 인기상, 2019년 글로벌 프로그램상과 SNS 스타상, 2020년 골든콘텐츠상 등 예능으로 꾸준한 수상을 받고 있다. 모태신앙인으로 수상소감 때마다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는 언급을 빼뜨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