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미디어아트
아이엠웰은 휴식과 힐링을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회 ‘밤 ,’을 5월 4일부터 서울 서교동 언더독뮤지엄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입장권은 네이버,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아이엠웰 측은 “미디어아트 작가들과 함께 밤을 테마로 전시를 개최한다”며 “‘밤’은 누군가에게는 휴식, 누군가에게는 일상, 누군가에게는 낮으로 부족했던 시간을 추가로 가질 수 있는 기회, 누군가에게는 축제”라고 밝혔다.

이어 “길고도 긴 시간 동안 밤이 품어온 것들은 우리에게 제각기 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이를 통해 머릿속을 비우는 휴식을 제공한다”며 “특히 전시는 섹션별로 소리와 향기 온도와의 접점을 만든다”고 설명했다.

밤 미디어아트
또 “최근 트렌드인 대형 공간에서 풀 그래픽(Full Graphic)으로 만들어진 영상 전시는 휘발성 강한 놀이로서의 성격이 강해 사진을 찍고 보고 즐기는 것에는 부족함이 없지만, 기계장치가 뿜어내는 컬러는 인간의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최대치를 전달하여 금방 피곤해지는 것도 사실”이라며 “이번 전시는 자연 자체를 매개로 첨단 기계를 통해 구현되지만 전시 관람 중에 좀 더 편안한 휴식을 가지면서 아무 생각이 없거나 혹은 여러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동기와 시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가 열리는 언더독뮤지엄은 이름 그대로 거대 미디어아트 갤러리에 비해 아웃사이더 기질, B급 문화정서를 가지고 기성 질서에 거부, 탈피, 반항하며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으로, 언더그라운드 젊은 작가들을 응원한다.

문의: 언더독뮤지엄(02-336-0423, drde@imwe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