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MUSIC FESTIVAL
ⓒ하트-하트재단 제공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은 10월 26일(수),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제6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 후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제6회 GREAT MUSIC FESTIVAL은 클래식 / 실용음악 부문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경연 축제이다. 본 페스티벌은 그룹 음악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개발하고, 음악적 재능을 키워가고 있는 발달장애 연주단체들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로, 함께하는 하모니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위대한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국내 최대 규모 발달장애인 뮤직 페스티벌 의 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한다. 하트-하트재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권리신장 및 문화예술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페스티벌의 참가신청은 6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신청서류는 하트-하트재단(http://www.heart-heart.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본선에 진출하는 팀은 클래식, 실용음악 분야의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7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2017년부터 시작된 GMF는 역대 누적 총 131개팀, 1,500여명의 수준 높은 실력의 발달장애인 연주 단체들이 참여하였고,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포함하여 6팀의 수상단체팀이 선정되었고 유명 셀럽들의 동참으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특히 본 페스티벌 본선진출팀에게는 음악 전문 교수진 연계를 통한 멘토링 특전이 주어진다. 이후 수상한 팀에게는 수상금 뿐 아니라 다양한 연주 무대의 기회를 확대 할 예정이다.

한편 하트-하트재단은 1988년부터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의 정신을 바탕으로 가난하고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그 가족들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국내 교육·문화지원사업과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통해 문화 복지사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으며, 해외 저개발국가에서 실명예방사업과 지역개발사업을 전개하여 지구촌 이웃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