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무슬림 여성, 기독교로 개종한 남편 독살 시도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Aaron Burden on Unsplash

ⓒAaron Burden on Unsplash
우간다 동부의 한 무슬림 여성이 기독교로 개종한 전직 이슬람 교사 남편에게 독살을 시도한 사건이 발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지난 3월 27일 예수를 영접하게 된 히이레 사디키(Hiire Sadiki·56)는 부탈레자 지역의 한 병원에서 회복 중”이라며 관련 소식을 보도했다. 그의 아내는 남편이 이슬람 절기인 라마단을 거부할 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을 보고 4월 2일 그의 음식에 독극물을 첨가했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나완조프 마을의 마스지디 우스만 출신인 사디키는 병원에서 “아내가 나의 기도에 대해 물었다. 난 이사(예수)를 믿는다고 말했다”면서 “기독교 목사와 몇 달간 토론 끝에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를 병원으로 데려간 목사는 “사디키가 식사 후 경련과 구토를 했고, 병원에 도착했을 때 상태가 더욱 악화됐다. 그는 메스꺼움, 구토 및 심한 복통과 함께 설사를 시작했다”며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목사는 “그의 상태를 알고 싶어서 그의 아내에게 연락을 했는데, 그녀는 제가 남편을 개종시켰다고 매우 화를 내며 함부로 말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남편이 이교도가 되었기 때문에 그와 같아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남편은 이슬람을 버렸기 때문에 죽어야 했고, 이제 남편을 떠나 친청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그녀는 이교도와 관계를 맺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렇게 사디키의 아내는 16세, 10세, 6세의 세 자녀와 함께 마을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우간다에서는 대부분이 기독교인이지만 일부 지역에는 무슬림이 더 많이 집중돼 있다.

‘퓨-템플턴 글로벌 종교 미래 프로젝트’(Pew-Templeton Global Religious Futures Project)에 따르면, 우간다 인구의 약 11.5%가 무슬림이고, 그들 대부분 수니파로 추정된다. 무장 공격과 개종자 살해는 이 지역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순교자의소리는 “전 세계적으로 급진 이슬람의 영향력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대다수 이슬람 국경의 많은 기독교인, 특히 이슬람에서 개종한 기독교인은 심각한 박해에 직면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우간다의 복음주의 교회들은 이웃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많은 교회에서 무슬림과 복음을 나누는 것과, 기독교인이 된 후 박해를 받는 이들을 돌보는 방법을 지도자들에게 가르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