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17년 교육과정 세미나 개최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
에이랩 아카데미와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횃불트리니티 평생교육원 등이 연합해 22일 오전 10시 여의도 CCMM 컨벤션홀에서 기독교 성가치관 커리큘럼을 발표한다. 

에이랩 아카데미 김지연 대표는 박순애 목사와 함께 작년에 최초로 미취학 아동 성경적 성가치관 공과교재 ‘딩동 선물 왔어요’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을 펼치고 있다. 

박순애 목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통합) 교육자원부에서 15년 동안 이상 공과 공부 교재와 여름성경학교 교재 등 수많은 교재를 개발, 강연 중이다.

국내 기독교 성교육의 표준을 세우고 있는 에이랩 아카데미는 2020년 기독교 서적분야 베스트셀러로도 발표된 기독교 성교육서 ‘너는 내 것이라’를 출간하고, 국민일보에 63회의 성교육 칼럼도 연재했다.

현재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를 통해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의 핵심 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음란물 예방 교육법 ‘SOS & PRAY’의 특허 출원, 각종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동요 등으로 바른 가치관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22일 기독교 성가치관/성교육 커리큘럼 세미나 및 기자회견에서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어로도 번역되고 있는 기독교 성가치관/성교육 공과교재 ‘딩동 선물 왔어요’의 활용 사례를 발표한다.

또 생애주기별 17년간의 표준이 되는 커리큘럼 및 양육자가 숙지해야 할 10개 분야 성가치관 내용이 공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현 성교육의 실태와 성경적 성교육’을 주제로 김영만 목사(바움연구소 대표), ‘성가치관을 왜곡한 미디어와 성경적 성교육을 통한 바른 대처’를 주제로 이길수 의사(복음의료보건인 대표), ‘생애주기별로 성경적 성교육의 방향성 및 내용1’을 주제로 김지연 교수(영남신학대학교 기독교성윤리)가 발표한다.

이어 ‘생애주기별로 성경적 성교육의 방향성 및 내용2’를 주제로 김미혜 사모(쉼, 가족회복코칭상담연구소 대표), ‘팬데믹 시대 맞춤형 기독교 성교육을 위한 교재 및 기독교 성교육 프로그램 과정 안내’를 주제로 김다정 교사(Delight 연구소 대표), ‘기독교 성교육 공과 교재를 활용한 기독교 성교육 적용과 사례’를 주제로 조우경 강사(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 대표)가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