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진, 홍지윤
▲가수 전유진, 홍지윤. ⓒ한국소아암재단 제공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최근 가수 전유진, 홍지윤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를 돕기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유진은 3월 가왕전 상금 7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 긴급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선한스타 가왕전을 통해 총 65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한 가수 전유진은, 연일 멈추지 않는 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전유진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의 긴급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긴급치료비 지원사업은 집중 항암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자주 방문하거나 이식 등의 후유증을 치료 중인,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아 가정에 교통비, 식비, 약제비, 치료부대비용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만 18세 미만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의 환아를 대상으로 긴급치료비 총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가수 홍지윤은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5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를 돕기 위해 기부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홍지윤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의 외래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함께 전했다.

외래치료비 지원사업은 집중 항암 치료를 위해 매달 병원에 방문하거나 이식 등의 후유증을 치료 중인 환아 가정에 교통비, 식비, 약제비, 치료부대비용 등을 지원하여 투병 중인 환아가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재)한국소아암재단의 목적사업이다.

한편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