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리턴즈’
▲언다이트가 국내 최초로 차별금지법 등 악법 반대의 메시지를 담은 첫 정규앨범 ‘레인보우 리턴즈 vol.1’을 29일 발매했다.


Executive Producer에 염안섭 원장

포괄적 차별금지법, 평등법,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인권정책기본법(안) 등 동성애 합법화, 역차별 조장의 악법들이 잇달아 제정 시도되고 있다.

이러한 사태에 위기를 느낀 아티스트들이 국내 최초로 차별금지법 등 악법 반대의 메세지를 담은 첫 정규앨범 ‘레인보우 리턴즈 vol.1’을 29일 발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Executive Producer는 에이즈 환자를 7만 회 이상 진료한 의학박사이자 동성애의 의학적·윤리적 문제점을 지적해 온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맡았으며, 이미 차별금지법 반대 곡 ‘XX와XY, 정체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힙합 그룹 언다이트(UNDyte)의 루이비트가 Album Producer를 맡고 2, 30대 젊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언다이트(UNDyte)의 루이비트, 슬로지, 밤부, 작곡가 크레인, 싱어송 라이터 강정모, 지니. 래퍼 Nathan, 나운, 권의준(PATEK), East Bay, Yella, The D. 아나운서 진은희, Edward W. Zrudlo, 작사가 경진이, 아트워크 작가 라수연을 포함 총 17인이 마음을 모았다.

이 중에는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비기독교인 아티스트도 포함되어 있다. 제작자 측은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하나님이 주신 양심에 따라 차별금지법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대변하는 것으로, 요즘 젊은 청년들은 동성애를 인정하고 차별금지법에 동의한다는 주장과는 상반된다”고 말했다.

이 앨범에 담긴 곡들은 동성애와 성전환, 동성혼에 반대한다는 발언이 불법이 되고, 헌법에 명시된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악법 제정에 반대하는 메시지를 분명히 전한다.

이들은 “동성 간 성행위로 인한 에이즈 감염 증가, 에이즈 환자 치료에 들어가는 막대한 국민 혈세 낭비, 성전환 수술의 부작용 피해 등의 사실이 기사와 뉴스로 보도되지 못하게 하는 인권보도준칙 제8항의 문제점을 지적한다. 또 차별금지법에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이들에게 차별주의자, 혐오자 프레임을 씌우면서 동성애를 아름다운 것으로 포장하는 거짓 주장에 반박한다”고 밝혔다.

신앙적 메시지도 깊이 담아냈다. 이들은 “창세기에 기록된 대로 하나님이 자신의 형상대로 남과 여를 창조하신 것과 성별은 인간이 바꿀 수 없으며, 이성 간의 사랑만이 진정한 사랑으로, 그 결실인 생명의 탄생의 아름다움, 생명의 탄생으로 이루어진 가정이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평정의 시작이라는 수신제가치국평천하를 노래했다”고 밝혔다.

또 “죄인인 우리를 사랑하시고, 품으시고, 부르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따라 동성애에 빠진 자들, 그 죄의 결과로 질병을 얻은 자들의 괴로운 심정을 깊이 체휼하고, 악법을 제정하려는 자, 동성애자, 성전환자들에게 예수께로 돌아오라는 사랑의 메시지도 담았다”고 전했다.

젊은 아티스트들이 작업한 만큼 Trap, Funk, R&B, Neo Soul, Tropical, 국악 힙합, Rock, Acoustic 등 현재 한국의 청년들이 즐겨듣는 장르들로 채워졌다. 메시지 만큼이나 다양한 장르를 담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레인보우 리턴즈 정규 1집 ‘레인보우 리턴즈 vol.1’ 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플로’와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디저, 타이달 등’에서 ‘레인보우 리턴즈’를 검색해 들을 수 있다.

레인보우 리턴즈 정규1집 미리 듣기
https://youtu.be/XG1S_tJs6mE

‘레인보우 리턴즈’
▲Executive Producer는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맡았으며, 언다이트(UNDyte)의 루이비트, 슬로지, 밤부, 작곡가 크레인, 싱어송라이터 강정모, 지니, 래퍼 Nathan, 나운, 권의준(PATEK), East Bay, Yella, The D. 아나운서 진은희, Edward W. Zrudlo, 작사가 경진이, 아트워크 작가 라수연을 포함 총 17인이 마음을 모았다.

다음은 수록곡 리스트와 핵심 메시지

1. 인권보도준칙 제8항 - 진은희
-이거 실화야?.. 소름..

2. Tell Me The Truth - 슬로지, 루이비트, 밤부, Nathan, 나운
-인권보도준칙 제8항에 의거하여 언론은 일명 성소수자에 관한 사건에 대해 객관적으로 보도할 수 없다. 대한민국 국민의 보건에 영향을 끼치는 질병의 문제, 동성 간 성폭력, 무분별한 세금 지원 등 사실이라 하더라도 부정적인 내용은 기사화할 수 없다. 기자로서 사명을 가진 자들의 입을 막고, 깨어있는 국민의 눈을 가리는 인권보도준칙 제8항. 지금 당장 국민들에게 진실을 말하라! Tell Me The Truth!

3. 정체성 - 언다이트(UNDyte)
-#동.반.연 공모전 1등곡 #남성 #여성 #법으로 바꿀 수 없는 우리의 성 정체성

4. Genesis 1:27 - Edward W. Zrudlo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장 27절>

5. 에덴 - 지니
-#천지창조 #하나님 #형상대로 #남자 #여자 #창조질서

6. XX 와 XY - 언다이트(UNDyte)
- 성 염색체가 말해주듯 남성과 여성 양성만 존재한다. 사랑의 결실은 생명이다. 동성애는 생명을 만들 수 없다.

7. DM(미안) - 밤부, 루이비트
-LGBTQ에게 보내는 DM. 외면해서 미안해 관심 없었어 남 일이라 생각했어 미안해. 너가 돌아오길 간절히 기도해.

8. 얼음 땡 - 루이비트, 슬로지
-헌법에서 보장한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법안들이 틀렸다고 비판한다.
소수자 프레임과 혐오자 프레임으로 낙인찍는 것을 비판한다.
차별금지법이 없어도 우리는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

9. 수신제가치국평천하 - 슬로지, Nathan, 루이비트, 나운, 권의준(PATEK), Yella, The D, East Bay, 밤부
-모든 것에 있어 기본이 되는 가정. 몸을 수양하고 가정을 이루어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라! 단체곡으로 래퍼들 각자 ‘국가, 부모, 가족, 수신(修身)’에 초점을 두어 메세지를 전달한다.

10. I’m Dying - 밤부
-죽음을 앞둔 AIDS(HIV) 환자의 마지막 고백

11. With - 강정모
-동성애자, 성중독자의 독백. 그리고 그들을 끝까지 기다리고 함께 하겠다는 하나님의 사랑

12. Tell Me The Truth (Inst.) - 슬로지, 루이비트, 밤부, Nathan, 나운

13. 정체성 (Inst.) - 언다이트(UNDyte)

14. 에덴 (Inst.) - 지니

15. XX 와 XY (Inst.) - 언다이트(UNDyte)

16. DM(미안) (Inst.) - 밤부, 루이비트

17. 얼음 땡 (Inst.) - 루이비트, 슬로지

18. 수신제가치국평천하 (Inst.) - 슬로지, Nathan, 루이비트, 나운, 권의준(PATEK), Yella, The D, East Bay, 밤부

19. I’m Dying (Inst.) - 밤부

20. With (Inst.) - 강정모